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 ........ 602. 전남 목포시의 목포 해상케이블카

공룡우표매니아 2022. 5. 16. 03:00

관광인 여행 ........................... 602. 

전남 목포시의  목포 해상케이블카

 

목포 : 목포 해상케이블카

  " 목포해상케이블카 " 는 슬로우시티 목포의 옛 중심지인 목포 원도심과 북항,유달산은 물론 고하도를 비롯한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살펴볼 수 있는 해양관광, 레저, 문화관광의 새로운 중심축이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승강장이 세 곳 있는데, 그중 하나인 북항 승강장이 목포항 북부에 자리하고 있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목포 시내 북항스테이션을 출발하여 유달산 정상부에서 ‘ㄱ’자로 꺾여, 해상을 지나 반달섬 고하도에 이르는 국내 최장 케이블카이다 유달산의 지형적 특성과 우수한 경관을 고려하여 원도심과 다도해상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장 3.23km (해상 820m, 육상 2,414m)의 압도적인 탑승거리와 볼거리로 베트남 빈펄케이블카를 능가하는 아시아 최고의 노선으로 평가되고 있다. 국내 최고높이155m를 자랑하며, 캐빈대수 일반40대, 크리스탈 15대 총55대 운행중. (대한민국 구석구석)

  목포해상케이블카의 5번 타워는 유달산 상부에서 고하도로 향하는 지주 타워로 그 높이가 155m에 이른다. 이 타워는 프랑스 포마의 최신 설계와 시공사 새천년종합건설의 첨단 공법으로 건설되고 있으며, 케이블카 주탑 중 세계 두 번째 높이의 케이블카 타워로 목포 웅비의 또 하나의 상징이 되고 있다. 크리스탈 캐빈을 포함한 55대의 10인승 광폭도어 캐빈을 채택하여 휠체어와 유모차가 쉽고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으므로 고객의 이용 편리성과 탑승 만족도를 높이게 된다.(*휠체어,유모차는 일반캐빈만 탑승 가능.)

목포 : 목포 해상케이블카

   북항스테이션에서 출발하여 유달산 정상부의 유달산스테이션을 경유, ‘ㄱ’자로 꺾여 해상을 지나 반달섬 고하도에 이르는 목포해상케이블카는 다도해의 금빛 낙조와 야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총 길이 3.23km의 압도적인 탑승거리와 볼거리로 전남내 관광객 순위 5위에 불과하던 목포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몰려들고 있어서 혼잡도가 엄청 높아졌으며, 목포시의 대표 관광코스로 지정되었다. 운행 구간은 북항~유달산~고하도이다. 캐빈은 일반과 크리스탈 캐빈이 있고, 왕복 40분이 걸린다. 왕복 승차권을 구매했더라도 고하도스테이션에서는 반드시 한번 내려야한다. 그래야 고하도에서 내린 다른 사람들이 케이블 카를 타고 돌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바로 스테이션에서 줄 서서 기다리는 방법도 있지만 고하도의 산책길과 바닷길을 둘러보는 것도 좋다. 유달산스테이션은 산 정상 부근에 있으며 선택하차가 가능하나 케이블카에 빈자리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 (나무위키)

여기 공감 살짝눌러주고가세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