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 .....599. 전남 담양군의 죽녹원(竹綠苑)

공룡우표매니아 2022. 5. 9. 03:00

관광인 여행 ....................... 599.  

전남 담양군의  죽녹원(竹綠苑)

 

담양 : 죽녹원(竹綠苑)

   울창한 대숲의 죽림욕장, 죽녹원 * 죽녹원은 관방제림과 영산강의 시원인 담양천을 끼고 있는 향교를 지나면 바로 왼편에 보이는 대숲이다. 약 16만㎡의 울창한 대숲으로 담양군이 성인산 일대를 조성하여 2003년 5월 개원했다. 죽녹원 입구에서 돌계단을 하나씩 하나씩 밟고 오르며 굳어있던 몸을 풀리고 대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대바람이 일상에 지쳐있는 심신에 청량감을 불어 넣어준다. 또한 댓잎의 사각거리는 소리를 들으며 빽빽히 들어서 있는 대나무 숲길을 걷노라면 푸른 댓잎을 통과해 쏟아지는 햇살의 기운을 온 몸으로 받아내는 기분 또한 신선하다. 죽녹원 안에는 대나무 잎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먹고 자란다는 죽로차(竹露茶)가 자생하고 있다.

   죽림욕을 즐기고 난 후 죽로차 한 잔으로 마음의 여유까지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 죽녹원에서 죽림욕 즐기기 * 죽녹원에는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총 2.2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운수대통길, 죽마고우길, 철학자의 길 등 8가지 주제의 길로 구성되어 있는데, 죽녹원전망대로부터 산책로가 시작된다. 전망대에서는 담양천을 비롯하여 수령 300년이 넘은 고목들로 조성된 담양 관방제림과 담양의 명물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등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생태전시관, 인공폭포, 생태연못, 야외공연장이 있으며 밤에도 산책을 할 수 있도록 대숲에 조명을 설치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담양 : 죽녹원(竹綠苑)

   담양군이 성인산 일대에 죽림조성을 하면서 세운 대나무 정원이다.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대나무가 식재되어있으며 대숲길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다. 푸르게 자라서 보이는 대나무들이 싱그럽게 펼쳐져 있어서 죽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담양에서 자란 대나무가 식재되어 있으며 총 8개의 산책로를 통해서 산책과 죽림욕을 즐길 수 있다. 대나무길은 8개 코스로 나뉘어 원하는 길을 직접 갈 수 있으며 난이도에 따라 오르막길도 있는 편이다. 연못이 있고 대나무 산책로 사이에 채상장전시관과 이이남아트센터가 있다. 그 외에 명옥헌, 우승당, 죽로차제다실과 추성창의기념관이 있다. (의키백과)

 여기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