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선박의 역사 . 한국 최초.

선박의 역사 ..... 18. 대항해 시대의 범선 (캘리온과 탐험)

공룡우표매니아 2020. 9. 24. 03:00

선박의 역사 ..... 18. 

대항해 시대의 범선 (캘리온과 탐험)

 

  범선(sailboat)은 계속해서 커지고 있었지만, 3개의 돛대를 가진 범선이 유행했던 15세기까지 돛을 다는 장치의 발전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다. 크리스토퍼 콜럼버스(Christopher Columbus)와 다른 탐험가들이 그때까지 알려지지 않은 지구의 구석구석을 지도에 그려 넣은 것도 모두 이 범선 안에서 이루어진 일이었다. 15세기와 16세기에 가장 유명했던 배들의 대부분은 상선과 전투선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갤리온선(galleon)이었다. 갤리온선은 배 뒤쪽에 높은 탑(sterncastle)이 솟아 있었고, 3개 또는 4개의 돛대를 가지고 있었다. 배 앞쪽의 마스트와 메인마스트(mainmast)에는 각각 2개, 또는 3개의 돛이 설치되어 있었다. 하지만 가장 정교하게 만들어진 항해선은 아직까지 등장하지 않았다.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