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맥시멈. 영원엽서(그림)

세계최초 안전체험테마파크, 365세이프타운

공룡우표매니아 2020. 5. 23. 04:40

세계최초 안전체험테마파크,

365세이프타운

 

 

 

세계최초 안전체험테마파크, 365세이프타운 그림엽서의 인면(영원엽서)

  세계적으로 자연재해 및 인위적 재난 등 대형사고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체계적인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365세이프타운은 안전이라는 독특한 주제를 통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 휴양, 레저기능을 복합화한 국내외 유례가 없는 공익적 테마파크이다. 이는 국민들이 테마파크를 즐기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몸으로 각종 재난을 체험하면서 안전의 중요성과 대처 요령을 익히는 신개념의 세계 최초 Edutainment 시설이다.365세이프타운은 3D, 4D로 실감나는 안전체험을 할 수 있는 장성지구(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와 트리트랙, 짚라인 등 야외체험시설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는 중앙지구(챌린지월드), 그리고 실제 소방공무원들이 교육을 받는 전문 교육기관인 철암지구(강원도 소방학교)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산불체험관(엽서의 후면)

  365세이프타운은 2012.10.31. 개관한 365세이프타운은 부지면적 938,579㎡에 지진, 산불, 풍수해, 설해, 대테러, 생활안전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종합안전체험관, 완강기탈출, 농연탈출, 소화기안전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소방안전체험관, 케이블카를 타고 트리트랙, 짚라인, 번지점프 같은 청소년들의 모험심과 심신을 단련할 수 있는 챌린지월드 그리고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365세이프타운 만의 자랑인 교통안전체험관, 5G재난안전체험관 등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안전체험관입니다.

 

365세이프타운(엽서의 후면)

  365세이프타운 은 국내외 최초로 안전을 주제로 하여 교육과 놀이시설을 융합한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시설로써 각종 재난 및 재해를 직접 또는 가상체험이 가능하도록 만든 ‘세계최초 안전체험 테마파크’로서 국내 최대 규모의 시설을 자랑합니다. 즉, 365세이프타운은 재미있게 즐기면서 배우고 몸이 기억하게 하는 안전체험을 지향합니다. 재난이나 안전이라는 무거울 수 있는 테마를 더 실감나게, 더 재미있게, 더 유익하게 풀어가는 매직공간입니다.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안전체험 테마파크입니다.   (365세이프타운)

 

설경속 365케이블카(엽서의 후면)

  365세이프타운은 2015.4.3. 교육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학생 안전교육을 위한 안전체험센터로 지정되었습니다. 또한, 2019.2.18. 교육부(학교안전공제중앙회)로부터 교직원 대상 학교 안전교육 전문기관(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시설은 안전체험관, (4D체험관. 5가지 주제). 키즈랜드(어린이 놀이터, 곤충관). 소방안전체험관(6가지 프로그램). 교통안전체험관. 챌린지월드(365케이블카외4개 프로그램). 부대업장(식당, 마트. 카페. 기념품점)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365세이프타운  www.taebaek.go.kr/365safetown/ 참고하실것. (365세이프타운홈피)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