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맥시멈. 영원엽서(그림)

공주 한옥마을. 그림엽서 3.

공룡우표매니아 2020. 4. 26. 04:00

공주 한옥마을. 그림엽서 3.



공주한옥마을 그림엽서 (인면은 공통임)

  공주시(公州市)는 충청남도 중앙부에 있는 시이고, 시의 중앙으로 금강이 흐른다. 삼국시대에는 웅진(熊津)으로 불렸으며, 475년부터 538년까지 백제의 수도였다. 공주의 공산성과 송산리 고분군 등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매년 10월 부여군와 합동으로 백제문화제를 개최한다. 공주는 역사문화관광도시로 전국에서 많은 가족단위 관광객과 수학여행단으로 찾고 있으나 마땅히 숙박할만한 장소가 없어 스쳐지나가는 관광지였으나 이제는 한옥마을 조성으로 머무는 관광지로 탈바꿈 하였다.  

  계룡산과 금강이 산자수명(山紫水明)한 자연풍경을 자아내고 있는 공주시 일대는 찬란한 백제문화의 유물과 유적들이 많은 곳으로서 연중 국내외의 관광객이 끊이지 않고 있는 곳이다. 주요 관광코스는 여러 개가 있는데, 대표적인 것으로 시내의 무령왕릉, 공산성, 곰나루 국민관광지, 석장리 구석기 유적지 등을 거쳐 창벽에 이르는 코스, 공주시에서 사곡면 마곡사에 이르는 코스 등이 있다. 2010년 9월 개촌한 공주 한옥마을이 있어 현대인들이 머무는데 편리하도록 설계된 신 한옥으로, 가족여행, 수학여행, 기관 단체의 워크숍 등 관광과 휴양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발전하고 있다.

  공주 한옥마을은 한국 전통난방인 구들장 체험이 가능하도록 설계 되었고, 친환경 건축소재인 소나무, 삼나무 집성재를 사용하는 등 관광객의 숙박관련 편의시설을 한옥과 잘 어울리게 배려하였고, 또 공주 한옥마을에서는 전통문화를 체험 할 수 있고 한옥마을 곳곳에 조성된 휴식공간과 한옥마을 둘레길을 걸을수 있다. 또한, 주말에 진행되는 전통혼례 구경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공주 한옥마을 온돌숙박의 장점 : 원적외선을 발산하여 감기에 잘 걸리지 않습니다. 아랫목은 뜨겁고, 윗목은 시원하게 하여 머리를 맑게 합니다. 방안 공기는 깨끗한 공기가 들어오고, 습도와 온도가 조절되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나무와 황토로 지어진 온돌방은 땀과 노폐물을 배출하여 여러 질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한국식 전통 잠자리는 허리를 보호하고 자세를 교정시킵니다. (공주시청)

  한옥마을의 객실 수는,  단체동(6동 37실), 개별동(16동, 20실)이 있고, 부대시설로는 오토캠핑장 2대, 야외바베큐장 7개, 다목적실 1실이 있다.  한옥마을내 식당으로는, 한정식(태화관), 단체식당(도화관,율화관), 밤음식점(공주면옥), 매점(곰방)이 있다.  (공주시청)  


가실때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