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맥시멈. 영원엽서(그림)

참진주.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 (慶尙南道樹木園)

공룡우표매니아 2020. 4. 15. 04:00

참진주.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


  고려 태조 23년(940년)에 처음으로 진주로 개칭되었으며 성종 2년(983년)에 전국 12목 중의 하나인 진주목이 되었다. 조선 고종 33년(1896년)에 전국을 13도로 개편함에 따라 진주는 경상남도에 속해지고 도청소재지가 되어 관찰사가 진주에 상주하였으며, 경남행정의 중심지가 되었다.1925년 4월 1일 경상남도의 도청이 부산으로 이전 되었으며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의 수립과 함께 지방자치제가 시행되면서 진주부는 진주시로 승격되어 시장(市長)을 두게 되었으며, 1995년 1월 1일 도농복합형태의 시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진주시와 진양군을 각각 폐지하고 통합진주시를 설치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진주시청)

황공우주산업특별시(영원 그림엽서 인면)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인 항공레저 육성을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는 항공 레저스포츠제전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모사업으로 매년 개최지가 선정된다. 2019년 제6회를 맞이하는 항공레저스포츠제전은 행사장 입지여건, 관람객 유치방안 등 까다로운 평가를 거쳐 치열한 경쟁을 뚫고 지난해 진주시가 2019년 개최지로 최종 선정 되었고, 또한 진주시 항공산업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항공과학제작체험, 드론체험, 항공VR 시뮬레이터 체험 등 20개의 체험프로그램과 10여 개의 항공레저 및 항공산업 관련 전시, 홍보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었다.

진주 혁시도시(후면)

  진주시는 다가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충무공동 일원에서 혁신도시 이전완료를 기념하는“경남진주혁신도시의 날”행사를 개최하였다. 경남진주혁신도시의 날 행사는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지역민의 상생발전 및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2017년에 시작하여 올해 세 번째로 추진된 것이다. 개막행사에는 이전공공기관 동아리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혁신도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이전을 기념하고 혁신도시의 비전을 제시할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과 함께 진행되었다. 진주시 관계자는“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 지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므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지역민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시청)

진양호(晋陽湖)  (영원 그림엽서 인면)

  진양호 공원은 경호강과 덕천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1970년 7월에 길이 975m, 높이 21m의 댐이 건설됨으로써 등장한 낙동강 수계 최초의 다목적 인공호이다. 주변에 약 2,000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 봄 벚꽃 놀이가 펼쳐지고, 유람선ㆍ진주 민속박물관ㆍ전망탑ㆍ팔각정 등이 호수 유원지의 기능을 다하고 있다. 호수 주변 방풍림과 5개의 섬이 잘 어우러져 자연경관 또한 빼어나다.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진 관광 명소의 하나인 이곳은 수려한 호반과 주위에 각종 위락 시설 및 낚시터를 갖추고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아 든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경상남도 수목원(慶尙南道樹木園)  (후면)

  경상남도 수목원은 서부경남의 중심권인 이반성면 대천리 일원의 102ha의 면적에  전문수목원, 화목원,열대식물원, 무궁화공원 등 우리나라 온대 남부지역 수목위주로 국내·외 식물 3,100여 종을 수집하여 보전하고 있다. 주5일제 근무의 실시로 날로 늘어나는 레저인구의 여망에 부응, 특색있는 수목원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다양한 테마시설, 가족단위 체험시설과 경관숲, 생태숲, 분수 및 물순환시설 등 수목원 확충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수목원 고유기능인 식물유전자원의 보존증식은 물론 산림박물관, 야생동물원 등과 어우려져 자연학습과 가족단위의 건전한 휴식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경상남도 산림환경연구원)


가실때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