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선박의 역사 . 한국 최초.

선박의 역사 ..... 5. (범선 - 고대의 범선)

공룡우표매니아 2020. 4. 24. 04:00

선박의 역사 ..... 5. 

(범선 - 고대의 범선)


  기원전 3000년경, 이집트인들은 그들의 대형보트(longboat)에 돛을 달면 바람의 힘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다. 진정한 의미에서 바다를 여행했던 최초의 사람들은 크레타 섬의 미노스 인(Minoans)들이었다. 그들은 기원전 2500년경부터 정사각형의 돛을 단 화물선으로 지중해 동쪽을 정기적으로 항해하기 시작했다. 그 후에는 그리스인들이 훌륭한 항해사가 되었다. 그들은 기원전 500년경에 2개의 돛대를 단 화물 운송선을 만들었다.  (1%위한 상식백과)

  2개의 돛대를 단 화물 운송선을 만든지 200년이 지나기도 전에 약 30미터 길이에 4개의 돛이 장착된 거대한 범선을 개발했다. 그들이 만든 이 배는 당시로서는 가장 정교한 항해선이었다. 범선(sailboat)은 계속해서 커지고 있었지만, 3개의 돛대를 가진 범선이 유행했던 15세기까지 돛을 다는 장치의 발전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다. 크리스토퍼 콜럼버스(Christopher Columbus)와 다른 탐험가들이 그때까지 알려지지 않은 지구의 구석구석을 지도에 그려 넣은 것도 모두 이 범선 안에서 이루어진 일이었다. 15세기와 16세기에 가장 유명했던 배들의 대부분은 상선과 전투선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갤리온선(galleon)이었다.   (1%위한 상식백과)


가실때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