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전시 기념인 교류

우표박물관 개관 10주년 기념. 이주영 사진작가 초청전시회

공룡우표매니아 2018. 11. 14. 04:00

우표박물관 개관 10주년 기념.

이주영 사진작가 초청전시회


  우표박물관은 우표의 중요한 역활을 한 차원 끌어 올려 우표를 "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브랜드 " 로 적극 육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아눌러 다음세대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인식을 가진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고 미래를 향한 높은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체험학습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책임과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표박물관 관장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원장    임  정  수

이주영 초청작가의 " 시간의 흔적 " 엽서

  우표박물관 개간 10주년기념 전시회가 우표와 관련이 없는 사진전이라니 당황스러운게 저만의 생각일까요. 물론 억지로 만든 나만의 우표가 큰사진 아래  만들어져 있기는 하지만,...  사진작가 이주영님은, 건대여행작가과정 블로그강사. 이주영 " 여행 블로그 만들기 " 란 표지에 나홀로 여행 컨설팅북(2016). 주말 어디가(2013) 출간 이란 표지가 제일먼저 보여 상당히 유명하신 분이란걸 알았습니다. 앞으로 멋진 사진으로 좋은 우표가 발행되기를 기대합니다. 꼭.

우표박물관 개관기념 10주년 기념엽서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표박물관이 걸어온 발자취를 소개하고 이주영 사진작가의 ‘시간의 흔적’ 초청 사진전, 10주년 기념 사진 공모전의 우수 작품이 나만의우표로 전시된다.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우표박물관의 상설전시관 내부 곳곳에 비치된 도장을 찍으며 1884년 홍영식 선생에 의해 발행된 우리나라 최초의 우표, 세계의 우체통 등에 대해 알아보는 스탬프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엽서의 후면

우표박물관 10주년 날짜에 맞춰 생일이나 휴대폰번호 등에 숫자 11 또는 7이 들어있는 관람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우정사업본부는 우표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나고 배우며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8년 11월 7일 ‘우표문화누리’를 개관했다. 지난 2011년 우표박물관으로 이름을 바꿨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우표박물관 개관 10주년 기념 초일커버

우표박물관 개관 10주년 기념 초일커버

우표박물관 개관 10주년 기념 이벤트 안내지

우표박물관 개관 10주년 기념 이벤트 즐거운 스탬프투어


바로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