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가고싶은 여행지 홍천. 팔봉산과 홍천강

공룡우표매니아 2017. 7. 21. 04:00

가고싶은  여행지  홍천. 

팔봉산과 홍천강



홍천 : 팔봉산과 홍천강

  팔봉산(八峰山)은 강원도 홍천군 서면 팔봉리에 있는 산으로 홍천강이 산의 삼면을 둘러 흐르고 있다. 높이가 302m밖에 안되지만 팔봉산은 흔히 두 번 놀라게 하는 산으로 알려져 있다. 낮은 산이지만, 산세가 아름다워 놀라고, 일단 산에 올라보면 암릉이 줄지어 있어 산행이 만만치 않아 두 번 놀란다는 것이다. 주능선이 마치 병풍을 펼친 듯한 산세로 예부터 "소금강" 이라 불리워질 만큼 아름답다. 게다가 주능선 좌우로 홍천강이 흐르고 있어 정상에 올라서 바라보는 전망이 더 없이 좋으며 산행 후 물놀이도 겸할 수 있는 곳이다. 관광지 내에 풋살경기장이 있어 단체관광객의 체육행사를 할 수 있으며, 야외공연장을 설치 공연활동도 가능하다. (다음 백과. 대한민국 구석구석)

홍천 : 팔봉산과 홍천강

  홍천강(洪川江)은, 강원도 홍천군, 춘천시, 경기도 양평군을 서류하여 북한강으로 흘러드는 강으로, 옛 이름은 홍천 남천이며 고구려 때의 홍천 이름을 따서 벌력천, 녹요강, 화양강이라고도 한다. 한강의 제2지류, 북한강의 제1지류이며 길이 143㎞이다. 홍천군 서석면 생곡리 미약골산에서 발원해 내촌천이라고 불리며 흐르다가 두촌면 남쪽에서 장남천을 합하고 남서쪽으로 흘러 야시대천, 풍천천, 덕치천을 차례로 합류한다. 홍천읍을 지나 유로를 서쪽으로 바꾸면서 오안천, 성동천, 어룡천, 중방천을 차례로 합친 뒤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과 강원도 춘천시 남면 관천리 경계에서 북한강으로 흘러든다. 홍천강 유역에는 남궁억 묘를 비롯해 강재구공원, 풍암리동학혁명전적지, 홍천향교, 노동서원, 홍천희망리3층석탑(보물 제79호), 홍천희망리당간지주(보물 제80호), 홍천물걸리3층석탑(보물 제545호) 등의 유물·유적이 남아 있으며, 수타사계곡·팔봉산국민관광지·용소계곡 등의 경승지가 있다. (다음백과사전)

홍천 : 팔봉산과 홍천강(자료는 홍천 신재두님 제공)

  홍천 팔봉산은 홍천강 중간쯤에 위치한 산이다. 크고 작은 여덟 봉우리가 형제처럼 솟아 있어 팔봉산이다. 이 산이 여름에 특히 인기가 높은 것은 홍천강이 산을 끼고 돌기 때문이다. 힘겹게 산행을 하고 난 후에는 홍천강 맑은 물에 땀을 씻고 피로도 흘려보낼 수 있다. 산림청에서도 8개의 암봉이 팔짱 낀 형제처럼 이어진 데다 홍천강이 어우러진 경관이 수려해 ‘100대 명산’에 선정했다. 산 아래로는 홍천강이 유유히 흐른다. ‘산도 높지 않고 1봉부터 8봉까지 능선 따라 가면 되니 힘들진 않겠다’ 하는 마음이 든다. 주차장을 출발해 씩씩하게 팔봉교를 건너 다리 끝 매표소로 간다. 산행은 매표소에서부터 시작된다. 팔봉산의 등산로는 매우 단출하다. 오르는 길은 1봉으로 가는 길뿐이다. 일방통행인 셈이다. 2봉 정상에는 삼부인당이 있다. 작은 규모의 이 당집은 이씨, 김씨, 홍씨 세 부인을 모시고 있다. 400여 년 전인 조선 선조 때부터 팔봉산 주변 사람들이 마을의 평온과 풍년을 기원하며 액운을 막는 당굿을 해오는 곳이라고 한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가실때 아래 공감 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