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전국 관광 주문 엽서

아름다운 강원도 여행 10. 간성 외설악

공룡우표매니아 2016. 5. 17. 04:00

아름다운 강원도 여행 10.

간성 외설악



간성 : 외설악

  설악산(雪嶽山)은 강원도 강릉시. 속초시, 양양군, 인제군, 고성군에 걸쳐 있는 해발고도 1,708미터의 산이다. 대한민국에서는 한라산과 지리산다음으로 높은 산이다. 추석 무렵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하며 여름이 되어야 녹는 까닭으로 이렇게 이름 지었다. 1965년에 천연기념물 제171호로, 1970년 3월 24일에 설악산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1982년 8월에는 유네스코가 생물권 보존지역으로 지정했다. 설악산은 크게 내설악과, 외설악, 그리고 남부설악으로 구분짓는데, 대청봉을 중심으로 북서편의 인제군에 속하는 지역을 내설악이라 하고, 동편으로 바라 보이는 바다에 연해있는 속초시에 속하는 지역을 외설악이라 하며, 남편의 양양지역을 남부설악이라고 하는 것이다. (다음백과. 위키백과)

간성 : 외설악(디자인 바끰)

  외설악 등산코스로는 천불동계곡 코스 : 설악동-(3.0 킬로미터)-비선대-(3.0 킬로미터)-양폭 대피소-(2.0 킬로미터)희운각 대피소-(1.3 킬로미터)-소청봉-(1.2 킬로미터)-대청봉 코스와  공룡능선 코스 : 설악동 -(3.0 킬로미터)- 비선대 -(3.5 킬로미터)- 마등령 - 9공룡능선 5.1 킬로미터) - 회운각대피소 -(2.5 킬로미터)- 대청봉 코스가 있다. 속초시에서 접근성이 좋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많이 찾는 등산로이다.(다음백과. 위키백과)

간성 : 외설악

  설악동에서 비선대까지는 약 3.0 킬로미터 정도로 2.5 킬로미터 정도까지는 차도 다닐 수 있을 정도로 길이 넓기 때문에 아주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어 한시간 정도면 지날 수 있다.비선대를 지나 구름다리를 건너면 삼거리가 나오는데, 오른편의 가파른 길이 마등령으로 오르는 길이고 철조망으로 된 문을 지나 왼편으로 이어지는 계곡이 바로 천불동계곡이다. 천불동계곡에 들어서면 불상과도 같은 기암괴석이 좌우로 길게 늘어서 있다. 귀면암을 지나 양폭에 이르는 길은 수려한데다가 경사도 가파르지 않고 평평한 편이어서 비교적 오르기 쉬운 편이다. 천불동계곡이 거의 끝나는 지점에 이르면 경사가 가파르게 이어지기 시작한다. 길은 돌로 만들어진 계단으로 되어 있다. (다음백과. 위키백과)

간성 : 외설악

  돌계단을 다 오르고 나면 오른편으로는 다가서기 두려울 정도로 높이 솟아오른 능선이 보이는데 그곳이 바로 설악중진설악이라 불리는 공룡능선이다. 왼편으로 이어진 길을 따라 100 미터 정도 걸어가면 산장이 나오는데 그곳이 희운각 대피소이다. 희운각 대피소에서 발원하는 물줄기는 가야동계곡을 따라 내려가는데 깊은 산중에 있는 대피소인만큼 물도 아주 차서 깊은 산중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다. 희운각 대피소에서 대청봉까지는 2.5 킬로미터 정도인데, 거기서부터 소청봉까지 1.3 킬로미터 정도만 급경사길을 오르고 나면 소청봉에서 대청봉까지는 비교적 손쉽게 갈 수가 있다. 공룡능선은 속초시와 인제시의 경계를 이루는 능선으로 설악산을 내설악과 외설악으로 구분할 때 그 경계가 되기도 한다. 설악산 내에서 가장 멋진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다음백과. 위키백과)


 요기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