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 첩,주엽, 맥시마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결산

공룡우표매니아 2015. 7. 18. 04:00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결산

 

  뜨거운 열정을 품은 전 세계 대학생들의 스포츠 대회,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이하 광주하계U대회)가 2015년 7월 3일(금)부터 7월 14일(화)까지 12일간 호남 제일의 도시인 광주에서 펼쳐졌고, 한국은 금메달 47 은32 동29 합계108개로 대한민국 최초 세계1위 최고의 성적으로 마무리 했다.

대회 엠블렘

  매 2년마다 홀수년도에 다른 도시에서 격년으로 개최되며, 전 세계 대학생들이 참가하는 스포츠, 문화 축제입니다. 하계유니버시아드와 동계유니버시아드로 나뉘어 개최되며, 종합스포츠 대회로서는 올림픽에 이어 가장 큰 규모입니다. 매회마다 대회 유치과정이 진행되면서 그 열기가 더해지고 있다..

대회마스코트, 누비리

  FISU는 국제대학스포츠연맹(International University Sports Federation)을 의미하고, 194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본부는 스위스 로잔에 사무국을 두고 있으며, 유니버시아드와 세계대학선수권 등 각종 국제대학스포츠대회를 주관하고 있다. FISU회원국의 국가별 대학경기연맹 회원으로 구성된 총회와 집행위원회가 구성되어 있으며, 유니버시아드대회 개최지 선정 등 FISU의 중요 사안을 결정하는 역할을 한다.

경기종목

   세계 대학생들의 만남과 스포츠 경기를 지속적으로 펼치기 위해 FISU가 개최하고 있는 또 하나의 중요한 스포츠 대회가 세계대학선수권대회이다. 이 대회는 매 2년마다 짝수년도에 개최된다. 세계선수권대회의 경기 종목은 대회 회차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총 37개의 경기종목 이내에서 선정이 된다. 2010년 FISU는 총 105개국에서 6천여명의 선수가 참여한 27개의 세계대학선수권 대회를 주최했다..

  올림픽 메달리스트의 48%가 유니버시아드에서 메달 수상 경험, 육상과 수영 등 대부분의 경기 종목에서 아시안게임 보다 앞선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국가에서 ‘대학 선수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고 있다.

  대회 기간 내내 150만 광주시민이 보여 준 뜨거운 열기와 자발적인 참여 등 수준 높은 시민정신과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은 우리나라 선수단이 거둔 경기 성적 못지않은 금메달 그 이상의 성과였습니다.저는 이번 대회를 통해 분출된 시민의 열정과 에너지는광주가 세계를 향해 밝은 미래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광주광역시장 결산 기자회견문에서..)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이하 U대회)가 열린 12일동안 광주는 도시 전체가 공연장이었다. 문화도시 광주가 보여준 문화역량은 U대회 성공에 힘입어 오는 9월로 이어질 국립아시아 문화전당의 성공적 개관에도 자신감과 기대감을 주고 있다. 광주시민들은 이번 U대회에서 보여준 광주의 문화역량을 앞으로 문화전당이나 광주비엔날레,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 각종 국제행사에서도 내보일 수 있는 주춧돌로 삼아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전남매일 광주 U대회 결산)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를 성공적으로 치른 광주시에 국내외로부터 스포츠 교류제안과, 저비용, 고효율, 친환경 대회로 치른 운영노하우을 익히려는 방문이 줄을 잇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