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 첩,주엽, 맥시마

우정공무원교육원

공룡우표매니아 2015. 5. 25. 04:00

우정공무원교육원

 

   충남 천안시 동남구 유량동 태조산 아래에 있는 우정공무원 교육원은 1964년 10월 체신공무원교육원으로 개칭 이후, 1994년 12월 정보통신공무원교육원으로 개칭, 2004년 2월 우정박물관 이전 개관, 2008년 2월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으로 개칭, 2013년 우정공무원교육원으로 개칭되어 왔다. 그동안 정부기관 최초 HACCP인증, ISO9001 교육품질 인증 휙득, 녹색교육기관 제 1 호지정, 교육평가 대통령상 수상 들의 발전을 거듭해 온 곳으로 우리 우취인과 무관치 않은 곳이다. 우표문화교육, 우표문화지도교사연수, 우치지도교사양성교육, 청소년여름우표교실, 어린이 우정탐방체험 등 교육이 여기에서 이루워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올해는 우표문화지도교원 교육만 계획되어있어 아쉬움이 남는다,  또 올부터는 전국 어린이 우취반 교육(관련 예산)을 관리하고 있다.

  우취문화지도교원연수기념(제작 강릉우취회 한은석)

우정공무원교육원 주문엽서의 인면

  우정공무원교육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공무원교육훈련기관으로 전국 4만5천여 우정종사원에 대한 교육훈련을 담당하고 있으며, 정부의 비전과핵심 국정과제의 전파를 통하여 성공적인 실현을 돕는 공무원교육의 중추기관입니다. 그간 우리원은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갈 창조형 인재육성]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다음 정책과제를 중점 추진해왔습니다.

 (우정공무원교육원  박경수 원장님 인사말씀 중)

우정공무원교육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공무원교육훈련기관으로 전국 4만 5천여 우정종사원에 대한 교육훈련을 담당하고 있으며, 정부의 비전과 핵심 국정과제의 전파를 통하여 성공적인 실현을 돕고 있습니다.

국가발전에 꼭 필요한 창조형 인재 육성

  현 정부에서 강조하는 협업과 소통, 공유를 통하여 새로운 지식과 정보들을 습득하고 정리해서 실시간 전달해줌으로써, 열린 마음과 학습하는 조직문화 선도

우정사업의 성과창출에 기여하는 교육 실현

실제 우정사업 현장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내고, 교육훈련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전달하여 교육 효과 제고

새로운 교육채널 도입 등으로 편리한 교육환경 조성

  집합교육과 사이버교육의 유기적 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고, 모바일 기기나 소셜미디어 활용 확대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조성 (이상 교육원 홍보자료에서 발췌)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