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 첩,주엽, 맥시마

동해시의 명물 바위들 4.

공룡우표매니아 2013. 7. 1. 04:00

동해시의 명물 바위들 4.

(거북바위. 사랑바위)

 

  이 엽서는 동해우체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1셋드(12장)에 4.500원 문의는 동해우체국 우편영업과(033-530-7733.  7734)로 하시면 우편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문보기 : http://blog.naver.com/kpostbank/50172257134)

 구암바위로 알려진 이 거북바위가 알려지기 시직한 것은 불과 4~5년밖에 안되었다. 마치 거북이 하늘로 승천하려는 듯한 모습의 이바위는 추암에 있는 촛대바위, 형제바위 다음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바위이다. 부귀롸 행운을 상징하는 거북이와 형상이 흡사하고 두타산성에서 3~4분 거리에 있으며 등상로에서 우측으로 조금만 벗어나 바위 위에서 내려다 보면 거북이의 형상이 또렷이 변한다. 거북바위라는 바위는 전국에 걸쳐 수 없이 많은 것으러 알려져 있다.

  사랑바위라고 하면 울진에있는 사랑바위가 유명하다 남매의 효심이 전설로 전해지는 울진의 사랑바위는 오누이거 서로 부등켜앉고 있는 형상인데. 동해시 무릉계곡에 있는 사랑바위는 에로틱한 바위이다. 남근석 모양의 바위 두 개가 함께 붙어있어 신비감을 자아내는 바위이다. 남근석은 남녀간의 사랑, 행복을 상징하므로 사랑바위라 이름지어진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우리나라 전역에는 실물과 거의 흡사한 수 많은 남근석 여근석 바위가 많이 알려져 있고 문화재로 등록된것도 있다.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