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 첩,주엽, 맥시마

동해시의 명물 바위들 2.

공룡우표매니아 2013. 6. 14. 04:00

동해시의 명물 바위들 2.

(망상 노고바위. 북평 할미바위)

 

  이 엽서는 동해우체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1셋드(12장)에 4.500원 문의는 동해우체국 우편영업과(033-530-7733.  7734)로 하시면 우편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문보기 : http://blog.naver.com/kpostbank/50172257134)

  옛날 임씨 성을 가진 노인이 늙으막 하게 아주 젊고 예쁜 여자를 만나 한 10년정도 깨가 쏟아지게 잘 살았다. 그러던 어느날 그 여자가 말하기를 " 나는 천년 묵은 구렁이요. 그래서 내일 밤 자시에 승천하게 되었으니 날 부르지 말라"며 눈물을 흘리며 당부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그 노인은 같이 살던 정 때문에 그냥 보낼 수가 없어 "여보, 가지 말고 같이 삽시다" 하며 잡았다. 그때 난데 없이 하늘에서 폭우가 쏟아지면서 두 사람을 휩쓸어 갔고, 폭우가 한바탕 쓸고 간 다음에 그자리에 바위 두 개가 불쑥 솟아 났다. 정이 들었으면 그냥 살 것이지 승천하려는 욕심을 부리니 하늘이 노했던 모양이다. 지금도 그 바위는 노봉바닷가를 바라보면서 지키고 있다.
(자료 : 엽서 후면 글 인용)

  동해9경 중 제7경으로 선전된 할미바위는 앞으로는 전천강이 갯목과 함께 운치를 이루고 잇으며 뒤로는 동해바다와 맞닿은 해안을 따라 기암괴석이 펼쳐져있으며,  해안절벽 위에는 직경2.5m의 흔들바위가 올라앉아 율동하고 있었던 이바위를 할미바위라 한다. 현재는 공사 발파할 때의 진동 때문에 할미바위가 주저앉아 버려 이젠 흔들리지 않는다.(엽서 후면 글 인용. 외)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