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2022/05 31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224. 가봉. 동독. 영국. 그레나다.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4. 가봉(Gabon). 동독(German Democratic Republic). 영국(United Kingdom). 그레나다(Grenada). 가봉(Gabon). 공식 명칭은 가봉 공화국 (Gabonese Republic) 적도선이 지나는 아프리카 중부 서해안에 있는 나라. 수도는 리브르빌이며, 언어가 다른 40여 인종집단이 살고 있다. 인구의 40% 정도가 그리스도교도이다. 광물과 삼림자원의 개발에 기초한 개발도상의 혼합경제체제로 석유수출이 상당한 몫을 한다. 성해함 도안, 의식용 가면, 주물 등 전통예술로 유명하며, 식민지 지배를 받았던 프랑스와 밀접한 문화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1962년 10월 1일 외교관계를 수립..

관광인 여행 ........ 609. 인천광역시 중구, 인천국제공항

관광인 여행 ..................... 609. 인천광역시 중구, 인천국제공항(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 仁川國際空港) 인천공항 : 인천국제공항(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 仁川國際空港)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로에 위치한 인천국제공항은 김포국제공항이 여객 및 화물 수송의 증가를 감당할 수 없게 됨에 따라 이를 대체할 신국제공항으로 건설되었다. 지리적으로 비행거리 3시간 이내에 있는 인구 100만 이상의 도시가 43개에 이르고, 미국 동부까지도 중간기착 없이 비행할 수 있는 등 동북아시아 교류의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다. 1992년 부지 조성공사에 착공, 2001년 개항한 이래, 2017년까지 1~3단계 사업을 통해 제1여객터미널, 탑승동..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21.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 21. 5. 아동들과 관련이 있는 것. 어린이날. 어머니 날. 유네스코. 유니세프. 어린이 날 어린이의 인격을 존중하고 행복을 도모하기 위해 정한 기념일. 매년 5월 5일이다. 1922년 방정환이 이끄는 천도교 서울지부 소년회에서 ‘어린이날’을 선포하고, 이듬해 5월 1일을 ‘어린이날’로 정한 것이 효시이다. 일제강점기 말에 중단되었다가 해방 후인 1946년 기념일이 다시 거행되면서 5월 5일로 변경되었다. 1957년 제35회 어린이날을 기점으로 내무부·법무부·문교부·보건사회부의 4개 부처 장관의 명의로 을 공포해 어린이에 대한 기본사상을 재정립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다음백과) 어머니 날 아버지의 날, 어머니의 날 5월 8일이 '어버이날'인 것은 여러분 ..

관광인 여행 ........ 608. 경기도 안양시의 만안교

관광인 여행 ......................... 608. 경기도 안양시의 만안교(萬安橋) 안양 : 만안교(萬安橋) 만안교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에 있는 조선 시대의 다리이다. 정조가 사도세자의 묘역인 현륭원을 참배하고자 놓은 것이 시초이다. 애초에는 임시로 가설한 나무다리였으나 정조가 수원 화성을 정기적으로 왕래하게 되면서 영구적인 돌다리로 바꾸었다. 다리는 원래 길이가 15 장(약 30 m), 폭 4 장(약 8 m), 높이 3 장(약 6 m)이라 기록되어 있고 홍예(虹蜺, 아치)가 5개라 되어 있는데, 현재의 것은 홍예가 7개이다. 만안교는 기술적으로 매우 정교하게 축조되어 조선 후기 홍예교를 대표한다. 원래는 현재의 위치에서 남쪽으로 200 m 떨어진 만안로 입구에 있었으나 1980..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183. 트리케라톱스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183. 트리케라톱스(Triceratops) 트리케라톱스(Triceratops) 세 개의 뿔이 있는 얼굴이라는 뜻을 가진 트리케라톱스는 약 7000만년 전, 백악기 후기 마스트리흐트절 당시 미국 캐나다 지역에 처음 나타난 초식성 각룡류 공룡의 한 속이다. 트리케라톱스는 비조류 공룡 속들 중 마지막으로 알려진 것 중 하나이며 6500만년 전 백악기-제3기 대멸종 때 멸종된 것으로 추정된다. 목 부분에 뼈로 이루어진 큰 프릴이 있고, 얼굴에 세 개의 뿔, 그리고 커다란 네 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현생 코뿔소와 비슷해 보이는 점들이 있어서 트리케라톱스는 많은 공룡들 중 가장 눈에 띄는 종류이며 가장 잘 알려진 각룡류이다. (위키백과) 트리케라톱..

관광인 여행 ........ 607. 충북 단양군, 도담삼봉

관광인 여행 ..................... 607. 충북 단양군, 도담삼봉(島潭三峰) 단양 : 도담삼봉(島潭三峯) 남한강의 맑고 푸른 물이 유유히 흐르는 강 한가운데 위치한 도담삼봉. 늠름한 장군봉(남편봉)을 중심으로 왼쪽에는 교태를 머금은 첩봉(딸봉)과 오른쪽은 얌전하게 돌아앉은 처봉(아들봉) 등 세 봉우리가 물 위에 솟아 있다. 이곳은 조선 개국공신 정도전이 자신의 호를 삼봉이라 할 만큼 젊은 시절을 이곳에서 청유하였다 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아들을 얻기 위해 첩을 둔 남편을 미워하여 돌아앉은 본처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 살펴볼수록 그 생김새와 이름이 잘 어울려 선조들의 지혜와 상상력이 감탄스럽다. 그리고 장군봉에는 '삼도정'이라는 육각정자가 있는데, 일찍이 퇴계 선생은 "산은 단풍잎 붉고..

경인 문화재 여행 .........64. 경기 광주시 초월읍, 정충묘

경인 문화재 여행 .......................64. 경기 광주시 초월읍, 정충묘(精忠廟) 경기광주 : 광주 정충묘(精忠廟) 정충묘는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에 있는, 병자호란 때 쌍령리 전투에서 전사한 장군 다섯분을 모시는 사당이다. 남한산성에서 청군에 갇힌 인조를 구하기 위해 북상하던 영남의 근왕병이 초월읍 대쌍령리 인근에서 청군에게 패해 대부분 전사하자 그 충절을 기리기 위해 건립됐다. 정충묘에는, 1636년 병자호란 때 쌍령전투에서 전사한 경상좌도병마절도사 허완(許 完:1569~1637), 경상우도병마절도사 민영(閔栐: ?~1637)과 허완의 중군(中軍)이었던 안동영장(安東營將) 선세강(宣世綱: 1576~1636), 근왕병을 이끌고 죽주산성까지 올라왔던 공청도병마절도사 이의배(李義培: 1..

관광인 여행 ........ 606. 제주도 제주시의 제주국제공항

관광인 여행 ...................... 606.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국제공항(濟州國際空港 . Jeju International Airport) 제주공항 : 제주국제공항(濟州國際空港 . Jeju International Airport) 제주도의 관광자원 개발을 위하여 건설된 공항으로 동북아의 중심부에 자리잡아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를 연결하는 중요한 지정학적 위치에 있다. 항공여객 및 화물을 수송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기가 취항하고 있다. 1942년 1월에 일본군 육군비행장으로 건설되었으나 1946년 1월에 민간비행장이 되어 민간항공기가 취항하여 서울∼광주∼제주 간을 운항하기 시작하였다. 1958년 1월에는 대통령령으로 제주비행장이 되었고, 1968년 4월에..

해변 풍경(海邊 風景) ............... 1.

해변 풍경(海邊 風景) ............... 1. 1. 서해안 해변(西海岸 海景) 1 - 1. 대천해수욕장(大川海水浴場). 1 - 2. 꽃지해수욕장과 만리포해수욕장(萬里浦海水浴場) 1 - 3. 변산해수욕장과 채석강(邊山海水浴場. 採石江) 해변 풍경((海邊 風景) 해변은 해안선을 따라 파도와 연안류(沿岸流)가 모래나 자갈을 쌓아올려서 만들어 놓은 퇴적지대로서, 특히 파도의 작용을 크게 받아 형성된다. 대부분의 해변은 모래로 되어 있으며, 해수욕에 적합하여, 해수욕장이 많이 생겨져 있다.해빈(海濱)이라고도 한다. 해변은 파도나 해류가 모래 같은 부유물을 연안에 퇴적시켜서 형성된다. 연안의 바위의 풍화 등으로 침식이 발생하게 되고 이것이 연안에 쌓이게 된다. 연안의 산호초 역시 해변의 모래를 만드는데 ..

관광인 여행 ........ 605. 전북 군산시 선유도의 망주봉

관광인 여행 .................... 605. 전북 군산시 선유도의 망주봉(群山仙遊島 望主峰) 군산선유도 : 망주봉(望主峰)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리의 섬으로, 고군산군도의 중심지이자 관광지로 유명하다. 면적은 2.13 km², 해안선 길이는 12.8 km이다. 2018년 2월 5일 국가지정문화재(명승) 지정 예고 절차를 거쳐 2018년 6월 4일 대한민국의 명승 제113호로 지정되었다. 군산 선유도 망주봉 일원은 군산 앞바다의 총 63개의 크고 작은 섬(유인도 16개, 무인도 47개)을 고군산군도라 하는데 그 중 가장 아름다워 신선이 놀았다하여 부르게 된 선유도(舊 군산도)에 자리한다. 망주봉은 옛날 억울하게 유배된 한 충신이 북쪽을 바라보며 임금을 그리워했다는 유래가 유명하며, 하늘과 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