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227. 알베르토사우루스1. ~ 3. 아벨리사우루스.

공룡우표매니아 2024. 3. 26. 03:00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227. 

1. 알베르토사우루스(Albertosaurus 1). 2. 알베르토사우루스(Albertosaurus 2).

3. 알베르토사우루스(Albertosaurus 3). 4. 아벨리사우루스(Abelisaurus).

 

1. 알베르토사우루스(Albertosaurus 1).

    알베르토사우루스는 후기 백악기(1억 만 년 전~66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캐나다에서 발견된 육식 공룡이다. 알베르토사우루스의 이름은 캐나다 앨버타주에서 발견되었다는 의미이다. 티라노사우루스와 거의 유사한 형태이지만 조금 작은 몸집을 가지고 있으며 좀 더 긴 앞발과 납작한 머리를 가지고 있다.  

2. 알베르토사우루스(Albertosaurus 2).

    알베르토사우루스는 몸길이가 약 8~9m에 체중은 1.7~2.5t에 달하는 중대형 육식공룡이다.티라노사우루스보다 크기도 조금 작으며, 몸무게가 가벼워서 더 민첩했을 것으로 보고 있고 빠른 속도로 달려서 먹이사냥을 했을 거라고 한다.

3. 알베르토사우루스(Albertosaurus 3).

    알베르토사우루스의 가장 큰 무기는 날카로운 이빨과 강력한 턱으로 굵은 목을 이용해서 어떠한 사냥감도 한번 물면 놓지 않았으며 뼈까지 부러뜨릴 정도의 강력한 무는 힘을 이용하여 사냥하였다. 무리를 지어 사냥한 것으로도 보인다.

4. 아벨리사우루스(Abelisaurus).

    중생대 백악기 후기 상파뉴절에 아르헨티나를 비롯한 남반구에서 번성한 아벨리사우루스과 수각류 공룡이다. 속명의 뜻은 '아벨의 도마뱀' 인데, 매우 짧은 팔을 가지고 있으며 경사가 급하고 짤막한 주둥이가 큰 특징이다. 몸길이는 6.5~7.9m, 몸무게 1.65t로 추정되고 있다.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