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엽서

공룡카드.......... 23. 공룡 전화카드

공룡우표매니아 2023. 7. 4. 03:00

공 룡 카 드.................................... 23. 

공룡 전화카드 6.

 

    유명한 공룡 놀이 카드와 연관 된 또 하나의 카드인 전화 카드가 있다라고 말씀 드린 것이 . 핸드폰이 나오기 전 공중전화용 카드 였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 발행된 공중전화용 카드에 그려진 공룡들까지 다 보여 드릴 예정이라고 약속한 것을 이제 오늘 부터 차례대로 보여 드리고자 한다. 재미있게 보아주시기를 기대하며.......

 

1. 아우스트로사우루스(Austrosaurus). 2. 스테고사우루스(Stegosaurus).

3. 아마르가사우루스(Amargasaurus). 4. 슈노사우루스(Shunosaurus).

 

아우스트로사우루스(Austrosaurus) (하단 중앙그림)

    아우스트로사우루스('남쪽 도마뱀'이라는 뜻. 초식성)는 호주 퀸즐랜드 중서부 백악기 전기(1억1200만 년 전~1억500만 년 전) 알라루 층에서 척추와 다리 화석 파편이 발견되었다. 이는 백악기 호주에서도 용각류 공룡이 살았다는 것을 입증해 주는 증거이다. 멸종된 티타노사우루스류 용각류 공룡이다. 아우스트로사우루스는 1933년 헤버 롱먼에 의해 기술되었다. 처음에 아우스트로사우루스는 파타고사우루스나 슈노사우루스처럼 세티오사우루스과 동물로 여겨졌다.  공룡탐험 공룡 소개(깨비키즈) 외.

스테고사우루스(Stegosaurus)

    스테고사우루스는 중생대 쥐라기 후기 북아메리카와 포르투갈에서 살았던 조반목의 검룡류 공룡의 한 속으로 속명의 뜻은 '지붕 도마뱀'이다. 스테고사우루스 스테놉스, 스테고사우루스 웅굴라투스, 스테고사우루스 술카투스 세 종을 포함한다. 검룡류를 대표하는 공룡으로 가장 크고 유명한 검룡이다. 몸길이는 모식종의 경우 몸길이는 약 6.5m에 몸무게는 약 3.5t, 웅굴라투스 종의 경우 몸길이는 약 7m에 몸무게는 3.8t 가량 나가며, 거대한 개체들의 최대 몸길이는 7.5m, 최대 몸무게는 약 5t 이상이다. 유명한 쥐라기 공룡들이 최초로 발견된 곳인 아메리카의 모리슨 층에서 발견한 공룡이다. (나무위키)

아마르가사우루스(Amargasaurus)

    중생대 백악기 전기 남아메리카에 살았던 용각류 공룡. 속명은 '아마르가의 도마뱀'이라는 뜻으로, 1984년 이 녀석의 유일한 화석 표본이 발견된 장소인 아르헨티나 네우켄(Neuquén) 주의 라아마르가 협곡(La Amarga Arroyo)에서 따온 것이다. 해당 지층의 이름 역시 라아마르가층(La Amarga Formation)인 것은 덤. 두개골 후면 일부분을 포함해 상당히 우수한 보존률의 골격 화석이 발견된 녀석으로, 9~10m 정도의 몸길이에 몸무게는 3t 가까이 나갔다. 용각류치고는 상대적으로 작은 덩치를 가졌으며 13개의 경추로 이루어진 목도 2.4m 정도로 짧은 편. 이 고만고만한 덩치의 용각류 공룡이 주목받는 이유는 다름아닌 길게 솟아오른 신경배돌기로, 한 쌍의 길쭉한 돌기가 목에서부터 등 끝자락에 이르기까지 쭉 배열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무위키) 

슈노사우루스(Shunosaurus)

    슈노사우루스는 중기 쥐라기(1억 7400만 년 전~1억 64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중국에서 발견된 초식 공룡이다. 발견된 용각류 공룡중에서 비교적 화석이 많이 발견된 공룡이다. 특징은 비교적 목이 짧으며 특이하게도 꼬리 끝에 곤봉이 있는 것이다. 사족보행을 하였으며 주로 식물을 먹고 살았다. 대부분 용각류 공룡들처럼 거대한 몸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지탱해주는 튼튼한 4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다. 대부분 용각류처럼 머리가 그리 길지는 않으며, 작은 머리와 긴 꼬리를 가지고 있다, 생김새의 가장 특징은 꼬리 끝에 창 모양의 돌기가 있는 곤봉이 발달한 것이다. (국립중앙과학관:공룡 과학관)

가실때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