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721. 충청북도 영동군 양산면, 강선대(降仙臺)

공룡우표매니아 2023. 2. 17. 03:00

관광인 여행....................... 721. 

충청북도 영동군 양산면, 강선대(降仙臺)

 

영동양산 : 강선대(降仙臺)

    강선대는 충북 영동군 양산면 금강 상류에 자리 잡은 6각형 지붕의 정자이다. 양산 8경이라 하여 양산에는 경치가 아름다운 8곳이 있는데 강선대는 양산 2경으로 꼽히는 곳으로 신선이 내려와서 놀았다는 전설이 전해질 만큼 경관이 뛰어난 곳에 위치해 있다. 우뚝 솟은 바위 위에 자리 잡고 있어 멀리서 보면 주변 노송들과 어우러져 고상한 멋을 풍긴다. 정자 위에 서면 강물이 절벽에 부딪치는 소리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강선대는 양기가 강한 바위와 음기를 품은 물을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한다. 정자 내부에는 조선시대 시인인 이안눌과 임제의 시가 걸려 있어 풍류를 더한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충청북도 영동군 양산면에 있는 건축물이다. 1996년 4월 15일 영동군의 향토유적 제1호로 지정되었다. 금강 기슭의 기암절벽과 노송이 울창한 곳으로 대 밑을 감돌아 흐르는 맑은 강물과 멀리 퍼진 넓은 들의 경관은 사람의 마음을 상쾌하게 만들어 주는 곳이다. 전설에 의하면 신선이 내려와 놀던 곳이라 하여 강선대라 하였으며, 동악 이안눌과 백호 임제의 훌륭한 시가 있다. 1956년 5월 10일 여씨 문중에서 6각정을 건립하였는데, 둥근 기둥에 시멘트 6각 기와집으로 6.6m이다. (위키백과)

영동양산 : 강선대(降仙臺)

    깎아 세운 듯한 월류봉의 여덟 경승지를 한천팔경이라 부르는데, 우암 송시열 선생이 머물던 한천정사에서 유래되었다. 한천팔경은 제1경인 월류봉을 비롯하여 사군봉, 냉천정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대부분 월류봉의 여러 모습을 지칭한 것이다. 월류봉은 산 아래로 금강 상류의 한 줄기인 초강천이 흐르는데. 강에 비친 달빛이 아름다워 자연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자연 그대로의 멋이 있는 월류봉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즐겨보는 맛이 일품이다. 영동군 향토유적 제1호인 강선대는 경치가 좋다고 알려진 양산팔경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다고 손꼽히는 곳이다. 이곳에는 신선이 내려와 놀았다는 전설이 있는곳으로, 푸른 하늘 아래 유유히 흐르는 금강 옆의 높은 바위에 있어 주변 풍광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더아름다움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