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182. 타르보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공룡우표매니아 2022. 5. 17. 03:00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182. 

타르보사우루스(Tarbosaurus).   트리케라톱스(Triceratops).

 

타르보사우루스(Tarbosaurus). 

   타르보사우르스는 후기 백악기(70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아시아의 몽골 지역에서 발견된 육식 공룡이다. 수각류인 타르보사우르스는 티라노사우루스와 비슷한 공룡으로서 ‘놀라게 하는 도마뱀’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수각류인 타르보사우르스는 날카롭고 강력한 이빨을 가지고 있으며 길고 잘 발달된 뒷다리와 강한 근육을 가지고 있는 턱으로 아시아 지역 최고의 포식자였다. 티라노사우루스와 함께 큰 육식 공룡으로 꼽히며, 몸길이는 최대 10~11m, 높이는 최대 3m, 몸무게는 최대 5t정도였다. 아시아 대륙 몽골 네메그트 분지, 중국과 유럽 대륙 러시아와 스페인에서 백악기 후기에 서식한 거대한 육식 공룡으로서, 2족 보행을 했으며, 덩치에 비해서 짧은 앞다리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립중앙과학관 공룡 과학관. 우키키백과)

트리케라톱스(Triceratops)

   대형 초식성 공룡이자 최후 공룡류 중의 하나, 세 개의 뿔이 있는 얼굴이라는 뜻을 가진 트리케라톱스는 마지막까지 진화하다 멸종한 최후 공룡류의 일종이다. 화석으로 산출되는 대형 초식성 공룡의 한 속(屬). 약 1억 3,600만 년 전에 시작되어 7,100만 년 동안 지속되었던 백악기의 후기에 생존했으며, 북아메리카의 퇴적층에서 발견되었다. 이들은 몸길이 8m의 육중한 몸에 때때로 2m 이상 되는 매우 긴 두개골을 가지고 있었으며 목 주변에는 뼈로 된 커다란 주름 모양의 장식(프릴)이 있었다. 머리에 난 3개의 뿔이 특징적이다. 육상에서 연한 잎이나 새싹을 먹고 살았던 동물로 집단이나 작은 무리를 지어 이동했던 것으로 여겨진다. (다음백과)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