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선박의 역사 . 한국 최초.

선박의 역사 ..... 28. 화물선(貨物船). 유조선(油槽船).

공룡우표매니아 2021. 3. 7. 03:00

선박의 역사 ..... 28. 

 

화물선(貨物船  cargo boat). 유조선(油槽船  oil carrier).

 

  화물선은 바다에서 열심히 일하는 배이다. 전 세계 바다를 돌며 모든 종류의 화물과 짐을 실어 나른다. 짐은 자동차, 텔레비전, 음식, 꽃까지 다양하다. 항구에 도착하는 즉시 재빨리 짐을 내리고 또 다른 짐을 실은 다음 한 번 더 항해를 떠난다. 국제 무역 거래는 큰 사업이기 때문에 시간이 곧 돈이라 낭비할 수 없기 때문이다. 화물을 수송하는 상선으로 수송하는 화물의 종류에 따라서 여러 가지 명칭이 붙여진다. 보통은 잡화를 주로 한 일반 화물을 수송하는 배를 화물선이라 하고 석유, 석탄, 광석, 목재 등 특정한 화물을 전문으로 운송하는 선박을 전용선이라 한다. 운항형태에 따라 정기선과 부정기선 등이 있다. 미리 결정된 예정에 따라 운항되는 정기 화물선(liner)과 1항해마다의 계약에 의해 운항되는 부정기화물선(tramper)이 있다. 원유, 철광석과 같이 수송량이 많은 겨우 그 화물 전용의 전용 화물선이 사용된다. 또 화물의 종류를 몇 종류로 한정한 겸용선이라고 불리우는 배도 건조되고 있다.  (발명콘서트. 기계공학대사전. 참조)

화물선(貨物船 , cargo boat).
화물선(貨物船 , cargo boat).

  유조선은 석유, 휘발유 등을 주로 실어 나르는 배를 말하며, 탱커라고도 한다.  유조선의 내부는 여러 개의 탱크로 나뉘어 있고 뒤쪽에는 기관실과 선실이 있다. 바다에 기름이 유출되는 사고를 막기 위해서 유조선의 몸체를 이중으로 만드는 것을 의무화하고 있는데, 이는 이렇게 하면 사고가 발생해도 바다로 유출되는 기름의 양을 줄일 수 있기때문이다. 유조선의 크기는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로, 현재 50만 톤급 이상의 대형 유조선도 운항하고 있다. (학습용어사전(초등과학) 참조)

유조선(油槽船 , oil carrier).

 

가실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