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선박의 역사 . 한국 최초.

선박의 역사 ..... 29. 바지화물선. 컨테이너선. 벌크화물선

공룡우표매니아 2021. 3. 21. 03:00

선박의 역사 ..... 29. 

 바지화물선(Barge Carrier).  컨테이너선(container ship). 벌크화물선(Bulk Carrier). 

 

바지화물선(Barge Carrier). 

  바지화물선(Barge Carrier)은, 화물이 적재된 바지선을 통째로 배에 실어버리는 화물선. 심지어는 위의 바코-라이너급처럼 컨테이너를 모선에 싣고 바지선을 또 싣거나 케이프 모히칸처럼 위에도 상륙정이나 바지선을 싣고 밑에도 또 바지선이나 상륙정을 싣는 괴물딱지들도 있다. 

3 - 3 바지화물선(Barge Carrier)

컨테이너선(container ship) 

  크고 표준화된 크기의 화물 컨테이너들을 운송하기 위해 설계된 원양 항해용 선박. 도로와 철도 수송용 컨테이너는 20세기초에 사용되었다. 이러한 컨테이너 수송이 1960년대에 이르러서는 해양 운송에서 주요한 부분이 되었다. 크고 빠른 컨테이너선에는 갑판의 위와 아래에 컨테이너를 싣는다. 컨테이너선을 이용하는 경우 화물을 싣고 내리는 하역 작업을 신속하게 할 수 있다.

3 - 4 컨테이너선(container ship) 1.
3 - 4 컨테이너선(container ship) 2.

벌크화물선(Bulk Carrier). 

   사전적 정의로는 화물을 포장하지 않고 그대로 싣고 수송하는 배를 뜻한다. 여기에서 포장은 다른 것 없고 아래의 컨테이너를 이야기하는 것으로, 유조선, 가스선 등도 넓은 의미의 벌크선에 해당한다. 우리말로 하면 산적화물선, 살물선, 건화물선 정도 되는데, 한자도 어렵고 뜻이 잘 안 와닿는 관계로 업계에서는 그냥 벌크선으로 통칭한다. 법적으로는 잡화선의 일종으로 분류되지만, 잡화선은 주로 벌크선보다 작으며 완구나 문구같은 일반화물을 다루는 경우를 가리킨다. (나무위키. 다음백과 참조)

3 - 5 벌크화물선(Bulk Carrier).

가실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