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의 후예. 파충류 우표 자료,

공룡의 후예....... 73. 흙탕거북과(Kinosternidae)

공룡우표매니아 2020. 11. 24. 03:00

공룡의 후예....... 73.  

흙탕거북과(Kinosternidae)

 

  흙탕거북과는 거북목 흙탕거북상과의 작은 거북으로, 흙탕거북류(mud turtle)와 냄새거북류를 포함하고 있다. 4개 속 25종으로 이루어져 있다. 부드러운 진흙 바닥과 풍부한 식물이 있는 물에서 느리게 움직이며 서식한다. 흙탕거북류는 완전한 수생성으로 북아메리카부터 남아메리카에 걸쳐 분포한다. 이 종류는 근연인 냄새거북류와 같이 턱에 육질의 촉수가 있고 강한 사향냄새를 발산하는 능력을 가진 작은 파충류로 갑길이가 27cm 이하이다. 배껍질의 양쪽 끝부분에 경첩구조가 있는 것이 냄새거북류와 다른 점이다. 껍질의 경첩부분은 거북의 머리·다리·꼬리 등을 끌어당겨 안으로 넣고 갑을 닫아 몸을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대부분의 흙탕거북류는 습성에 대해서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 미국 동부지역에 서식하는 동부흙탕거북은 얕은 물(흔히 기수)에서 서식한다. 사육시에는 거의 모든 종류의 음식을 다 먹는다. (위키백과. 다음백과 참조)

흙탕거북과(Kinosternidae)

   거북(turtle)은, 파충강 거북목에 속하는 동물. 몸이 단단한 껍질로 둘러싸여 있으며, 종류는 200~250 종에 이르고 크기도 다양하다. 세계 전역의 온대와 열대 지역의 육지와 바다에 분포한다. 종류별로 차이는 있으나, 대개 잡식성이어서 작은 물고기, 개구리, 새우, 지렁이, 풀, 과일 등을 먹는다. 갈라파고스땅거북은 선인장을 주로 먹으며, 악어거북은 혀로 물고기를 유인해 잡아먹기도 한다. 알은 1년에 한번 정도 낳는다. 먹이를 먹지 않아도 오래 생명을 유지하는 특성이 있으며, 동양에서는 장수를 상징하는 동물로 알려져 있다. (다음백과 참조)

거북류(turtle) : 파충강(Reptilia) 거북목(Chelonia)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