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 ......... 253. 강원도 춘천시의 소양강처녀상

공룡우표매니아 2020. 4. 2. 04:00

관광인 여행 .........253.   

강원도 춘천시의 소양강처녀상



춘천 : 소양강처녀상

  “해 저문 소양강에~”로 시작되는 국민 애창곡 ‘소양강 처녀’. 춘천시 소양강에는 정말로 이 소양강 처녀가 있다. 바로 18세 소녀의 청순한 모습과 애틋한 기다림의 정서를 현대적 감각으로 표현한 남상연 조각가의 작품, 소양강 처녀상이다. 2005년 11월에 제작된 소양강 처녀상은 높이가 7m, 무게가 14t에 이르는 거대한 크기의 청동상이다.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듯 먼 곳에 시선을 두고 있는 소양강 처녀상은 소양대교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밤이 되면 소양대교의 조명과 어울려 멋진 야경을 연출한다. 소양강 처녀상 옆에는 물고기 동상과 기념비도 같이 세워져 있는데 기념비에서 버튼을 누르면 노래 ‘소양강 처녀’를 들을 수 있다. (춘천시청)

디자인 : 유지형     발행일 : 2019.  10.  28       사용우체국 : 춘천우체국

춘천 : 소양강처녀상

  반야월이 작사하고 이호가 작곡한 대한민국의 가요이자 한국인의 대표 애창곡. 1970년, 가수 김태희가 불러 큰 인기를 얻었다. 당시로서는 엄청난 앨범 10만 장 판매액을 올렸다. 처음에는 제목을 춘천 처녀라고 하려 했으나, 어감이 더 괜찮은 소양강 처녀라고 지었다고 한다. 노래의 배경이 된 소양강이 춘천시내를 흐르는 강이기에 춘천시를 대표하는 가요 중 하나로 꼽힌다. 이 노래에 등장하는 소양강 처녀의 모델이 된 인물은 1969년 당시 가수지망생이었던 윤기순(1953년 생)이라는 실존 인물이다. 반야월이 1990년, KBS의 전국노래자랑과 한 인터뷰에서 소양강 처녀의 노래 모델인 윤기순 씨의 실명을 거론했다. 또 다른 소양강 처녀의 주인공으로는 1967년 3월, 당시 18세로 춘천여자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이던 박경희 씨(1950년 생)라는 얘기도 있다. 시기상으로도 가사를 지은 것이 두 사람을 모두 만난 후의 일이어서 두 사람 다 반야월의 작사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된다. 강원도청과 춘천시청에서는 두 사람 모두 소양강 처녀의 주인공으로 인정한다.  (나무위키)


가실때 아래  공감   눌러주세요~~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