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 .........213. 경북 청송군의 주산지 2.

공룡우표매니아 2020. 1. 8. 04:00

관광인 여행 ......... 213. 

경북 청송군의 주산지 2.



청송 : 주산지

  주산지는 조선 숙종 때인 1720년 8월에 착공되어 1721년 10월에 완공되었다. 수차례의 보수공사를 거쳐 현재에 이르는데, 주위의 산에서 흘러내려온 물이 주산저수지에 고이면서 아랫마을인 이전리에서 농업용수로 사용하고 있다. 1983년에 제방 확장공사로 저수지 물을 뺀 이후, 30년 만인 2013년 11월에 제방 보수공사를 위해 주산지의 물을 모두 뺀 적이 있다. 당시 저수지의 물을 빼고도 왕버들의 생육에는 지장이 없었다고 한다. 주산지는 비온 뒤의 청아한 풀잎과 별바위를 지나가는 낮은 구름과 안개, 가을 단풍과 저녁 노을이 어우러져 신비롭고 아름다운 비경을 보여준다. 주왕산 절골의 아름다운 산세와 주산지의 경치가 아름다워 사진작가들에게만 알려져 있던 곳이었지만, 김기덕 감독의 「봄여름가을겨울 그리고 봄」이란 영화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났다.

디자이너 : 신재용    발행일 : 2019. 9.  24     사용우체국 : 청송우체국

청송 : 주산지

  관광객들이 주산지를 찾는 주요 이유는 왕버들 군락이 만들어낸 경치를 감상하기 위함이라는 조사 결과도 있다. 조사에 따르면 왕버들이 고사하게 될 경우 다시는 주산지를 찾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따라서 왕버들 군락의 생태경관에 대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복원 방향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주왕산국립공원을 방문하는 사람의 40% 가량은 주산지와 그 주변지역을 탐방하는 것으로 보고된다. 주산지는 주왕산국립공원에서 경제적 가치의 기여도가 매우 높은 곳이다. 주산지의 생태 문화자원을 보전함과 동시에 탐방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 주산지 일원은 야생동물서식지 특별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주산지 입구에는 월성이씨 이진표(李震杓)의 후손과 조세만(趙世萬)이 세운 이진표의 공덕비가 있다. 이진표는 주산지 건설에 큰 공을 세운 사람이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가실때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