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전국 관광 주문 엽서

관광인 여행 ..... 138. 강원 동해시의 망상해변 한옥촌. 무릉계곡 쌍폭포

공룡우표매니아 2019. 7. 25. 04:00

관광인 여행 ..... 138. 

강원 동해시의  망상해변 한옥촌. 무릉계곡 쌍폭포



동해시 망상해변 한옥촌

   동해 망상해변 한옥촌은 2017년 10월 20일부터 운영이 시작된 숙박시설물이다. 한옥촌은 망상리조트부지내 기존 숙박시설과 연계하여 조성된 한옥전문 숙박시설로 한옥 고유의 멋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전통적 공법과 고급소나무를 사용하여 지어진 숙박시설이다. 현대적 편의시설이 구비된 한옥 10동 24실과 로비동, 식당동, 체험관 등 부대시설을 갖춘 한옥촌의 객실은 복층연립 한옥 6인용 12실과 단층 한옥 4인용 12실로 구성되어 있다. 한옥촌의 숙박을 희망시에는 망상리조트 예약 홈페이지 내 전통한옥으로 접속하면 예약 가능하다.  

동해우체국 요금후납그림엽서 무릉계곡 쌍폭포 인년

   무릉계곡(국민관광지 제77호, 武陵溪谷)은  산수의 풍경이 중국 고사에 나오는 무릉도원과 같다 하여 무릉계곡이라 부르며, 소금강이라고도 한다.  계곡에는 태암, 미륵암, 반학대, 능암, 쌍현암 등의 기암괴석과 시인·묵객의 이름이 새겨져 있는 무릉반석 및 금란정이 있다. (다음백과)

무릉계곡 쌍폭포

   무릉계곡 입구에서 40분 정도 올라가면 나오는 쌍폭포는 한 물줄기에서 두개로 나눤 것이 아닌 좌측폭포는 박달폭포에서 내려오는 물줄기이고, 우측의 계곡은 용추계곡에서 내려온 물줄기로 그 모양과 물줄기의 크기가 다른 것이 특징이다. 쌍폭포의 하단에는 선녀탕이 있고 위로는 작은 3개의 폭포가 연이어 있으며 조금 더 올라가면 용추폭포를 만나게 된다. 무릉계곡 쌍폭포는 방송사 인기 연예프로그램에서 전국 6대 폭포 중 하나로 소개된 바 있으며, 한여름 피서철을 맞아 계곡과 숲 사이를 산책하듯 트레킹하면서 가볍게 오르며 청정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 (지역정보포털. 강원저널)


여기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