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 41. 경주의 동궁 과 월지(慶州東宮─月池)

공룡우표매니아 2018. 12. 21. 04:00

관광인 여행,... 41. 

경주의 동궁 과 월지(慶州東宮─月池)



경주 : 동궁과 월지(慶州東宮─月池)

   동궁은 통일 신라 왕궁의 별궁으로, 나라의 경사가 있을 때나 귀한 손님을 맞을 때 연회를 베푸는 장소로도 쓰였다. 〈삼국사기〉에는 신라 문무왕 14년(674년)에 '궁 안에 못을 파고 산을 만들어 화초를 심고 진기한 새와 기이한 짐승을 길렀다.'라는 기록이 있다. 이 연못이 바로 월지인데, 큰 연못에는 3개의 섬이 세워져 있다. 연못 가장자리에 굴곡을 주어 어느 곳에서 바라보아도 못 전체가 한눈에 들어올 수 없게 만들었다. 이는 좁은 연못을 넓은 바다처럼 느낄 수 있도록 고안한 것으로 신라인들의 예지가 돋보인다조선 시대에 폐허가 된 이곳에 기러기와 오리가 날아들어 '안압지'라 부르기도 하였다. 연못과 어우러진 누각의 풍경이 아름답고, 밤에는 화려한 조명에 비친 야경이 더욱 유명하다. 2014년부터 무료 입장하고 있다. (이번엔 부산. 대한민국 구석구석)

날짜가 잘못된 자료(2018. 7. 28.은  2018. 2. 28의 오기임)

경주 : 동궁과 월지(慶州東宮─月池)

  동궁과 월지의 면적은 177,172㎡로 개별 관광객들 뿐 만아니라 수학여행, 가족단위 나들이객 등 단체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더군다나 밤에 켜지는 조명들이 만들어내는 그윽한 분위기 때문에 전국각지의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유명하다. 실제로 낮에는 남산, 보문, 불국사 등 다른 유적지를 보고 야경을 위해 저녁시간에 맞춰 동부사적지 일대를 찾는 여행객들이 많다. 동궁 및 월지 유적은 1980년에 정화공사를 거쳐 신라 궁궐의 원지(苑池)로 복원되었고, 3채의 누각도 발굴조사 때 출토된 목조 건물 부재와 신라시대의 다른 유적들을 참조하여 복원되었다. 그밖의 건물터는 주춧돌만 정연하게 확인하여 원래의 모습을 추측할 수 있도록 정비하였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가실때  공감   눌러주세요~~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