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전시 기념인 교류

2018 제 18 회 춘천우표전시회

공룡우표매니아 2018. 10. 20. 04:00

201818춘천우표전시회


기간 : 2018. 10.  15(월요일) ~ 10.  18(목요일)   장소 : 춘천우체국 공증실(춘천시 방송길 108)

주최 / 주관 : 춘천우체국. 춘천우편문화연구회    후원 : 강원지방우정청. 사) 한국우취연합 강원지부

춘천대첩기념공원 호국영웅상

  1896년 6월 5일 춘천 우체사로 출발하여 개국한지 올해로 122년이 되었습니다. 우체국 사람들은 햇볕을 모아서 세상에 희로애락을 전해주는 전령사로 오늘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체국은 모든 생확속에 소통의 중심이며 친근한 이웃입니다. 따라서 우정사업은 더 큰 도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오늘 춘천우편문화연구회원들이 애지중지 만든 취미우표작품 전시회를 합니다. 우표는 작지만 큰 세상을 품고 있습니다. 그 나라의 경제, 사회, 교육, 풍습, 생활상을 담고 있어 만물의 보고라는 별칭으로 불립니다. 전시회를 둘러 보시면 아름답고 고귀한 멋과 따뜻한 마음을 선사하리라 믿습니다. 많은 분이 귀한 걸음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 한국우취연합 강원지부장     연 제 철

  유난히 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새 쌀쌀한 바람이 확연한 가을의 중턱에 와 있습니다. 춘천우체국이 효자동 구 청사에서 온의동 현 청사로 이전한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갑니다. 여러분들의 사랑으로 이제는 제법 자리를 잡은듯 하여 감사한 말씀을 드리오며, 이번 춘천우체국 신청사에서 개최되는 제18회 우표전시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취회원님들이 정성스레 수집한 각종의 우표가 데마에 맞춰 작품으로 태어날 때 한 장의 우표는 그 이상의 가치를 넘어 현실을 묘사하고, 기술하는 또 하나의 아름다운 언어가 됩니다. 또한 그러한 창작물을 대중에게 공유하는 것은 작가의 기쁨이자 대중에게 고마운 선물인 것입니다.  

  우체국에 속해 있는 사람으로서 또한 그러한 수해자의 한 사람으로서 우취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우표전시회가 춘천우체국을 찾는 시민들에게 잠간의 여유와 관람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행사를 준비해주신 우취회원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춘천우편문화연구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춘천우체국장     박  찬  우

  춘천대첩기념평화공원은,소양대교 근처, 소양강 스카이워크 옆에 위치하고 있다. 6.25전쟁 당시 국군이 춘천지구 전투에서 승리한 것을 기념하여 2000년 6월 26일 개장하였다. 공원내에는 공원 건립취지문과 참전 군인들의 모습을 재현한 동상, 경비행기, 전차 등이 전시되어 있다. 우리 한반도를 지켜내기 위해 힘썼던 군인들의 표정과 자세가 정말 생동감있게 잘 표현되어있다. 이곳의 조형물과 기념물들은 6.25전쟁 당시의 상황을 설명해주기도 하지만, 보는이들에게 전쟁의 참혹함을 알려주는 교육적 자료가 되기도 한다. 춘천대첩은 6.25전쟁이 발발한 뒤 국군이 처음으로 승리한 전투이기 때문에 역사적으로도 의의가 있다. 국군 제 6사단을 중심으로 애국시민, 학생, 경찰이 모두 하나가 되어 북한군 제 2군단에게 큰 타격을 입혔기 때문에 북한군 제1군단은 제2군단을 기다리느라 한강 이북에서 무려 3일이나 시간을 허비했다고 한다. 춘천대첩에서 승리한 덕분에 우리 국군은 3일 동안 전력을 재정비하고 방어선을 구축할 시간을 얻을 수 있었다.

                                                                                          [출처] [춘천가볼만한곳] 춘천대첩기념평화공원|작성자 로맨틱춘천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