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전국 관광 주문 엽서

아름다운 강원도 여행 실레마을과 김유정문학촌

공룡우표매니아 2017. 5. 8. 04:00

아름다운 강원도 여행, 

실레마을과 김유정문학촌



김유정 : 실레마을과 김유정문학촌

  춘천을 대표하는 작가 김유정 선생의 이름을 딴 김유정우체국이 춘천 실레마을에 만들어졌다. 강원지방우정청은 김유정기념사업회와 춘천시문인협회, 작가의 유족 및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춘천신동우체국의 명칭을 2013년 8월 1일부터 김유정우체국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김유정우체국은 김유정작가의 업적을 기리는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참고로 김유정 이름이 들어간 공공기관의 명칭은 2004년 경춘선의 신남역을 김유정 역으로 변경 하였고, 2012년 신동농협 신동지점을 김유정지점으로 바꾼예가 있다. 

(자료출처 : http://blog.naver.com/gwdoraeyo/90178144927)

춘천신동 : 실레마을과 김유정문학촌

  사)김유정기념사업회는 한국의 대표적인 단편문학작가 김유정(金裕貞)선생의 사상과 문학을 기리며, 그 기념 및 연구사업 등을 추진하는 동시에 작가의 고향마을인 실레마을을 스토리빌리지화하여 국내외의 대표적 문학테마 공간을 조성하기 위하여 2009년 10월 비영리 사단법인 등록을 하였습니다. 김유정 작가의 생가를 복원하고 기념전시관 및 부대시설을 마련하고 작품의 무대인 실레마을에 문학산책로를 조성하는 등 김유정 작가의 문학적 업적과 문학정신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2002년 8월 개관한 김유정문학촌을 운영하고 있으며, 추모제, 김유정문학제, 청소년문학축제, 김유정문학상 시상, 김유정문학캠프, 김유정백일장, 김유정신인문학상 시상, 실레마을 이야기잔치, 기획전시 등 각종 문학축제와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김유정 작가와 문학세계를 알리는 소식지 및 기타 간행물을 발간합니다. (사)김유정기념사업회)

춘천신동 : 실레마을과 김유정문학촌

  문학촌에는 기념관과 함께 나즈막한 뒷산을 배경으로, 김유정이 태어난 생가와 디딜방아, 정자 등이 그 시대 모습대로 재현되어 있다. 아담한 규모의 문학촌을 문학관이 아니고 왜 문학촌이라 명했을까. 그것은 이곳에 김유정의 유품이 단 한 점도 없기 때문인데 병마와 투병하다 외롭게 숨을 거둔 후 오랜 친구인 안희남이 유고, 편지, 일기, 사진 등 일체의 유품을 가져가 보관하던 중 6.25 때 모두 가지고 월북한 탓이다. 하지만 기념관에 들어서면 유물이 없어도 충분히 김유정을 느껴볼 수 있다. 먼저 잔잔한 목소리로 김유정의 일대기를 설명하는 비디오물을 감상하며 그의 불행한 삶과 그 속에서 꽃피운 예술세계를 접한 후, 김유정이 태어난 해부터 사망할때까지 연대별로 당시 한국 문학의 흐름을 파악해볼 수 있다. 우리나라 문학관 중에 가장 활발하게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김유정문학촌에서는 매달 작품 속의 모티브를 활용한 문학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다음백과. 대한민국 구석구석)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