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전국 관광 주문 엽서

아름다운 강원도 여행 20. 동해 추암일출

공룡우표매니아 2016. 8. 15. 04:00

아름다운 강원도 여행 20.

동해 추암일출



동해 : 추암일출

  추암에 있는 관광명소로서 동해시와 삼척시의 경계 해안에 절묘하게 걸쳐 있다. 바다에 일부러 꽂아놓은 듯 뾰족하게 솟아있는 촛대바위는 뛰어난 경승으로,  선 세조 때 한명회가 강원도제찰 사로 있으면서 추암에 와보고는 그 경승에 취해  "능파대"라 부르기도 했다고 한다. 이곳의 장관인 해돋이는 사철 어느 때나 기막힌 일출을 보여준다. 촛대바위 전망은 촛대바위 앞 작은 동산에 올라  직접 내려다 보는 것도 좋지만  남쪽 백사장 끝에서 멀리 바라보는 풍광도 그만이다. 작은동산 앞쪽에는 `해암정"이라는 조그만 암자가 있는데, 사방의 문을 열어놓으면 바람이 술술 통하는 누마루 형식으로 특히 뒷문을 열어 젖히면 갖가지 모양의 절벽이 병풍처럼 둘러서고 앞쪽으로 탁 트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동해 : 추암일출(디자인 변경)

  동해시에서 약 10Km에 위치한 추암촛대바위는 삼척시와 동해시의 경계에 위치하지만 행정구역은 동해시에 속하는 곳으로,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화면으로 유명한 곳으로 알려져 있는 명승으로 각종 기암괴석으로 보는 이의 탄성을 자아내는 곳이다. 

동해 : 추암일출

  사진촬영은 먼저 밤에 도착하여 1번 포인트에서 형제바위를 장노출로 담으면, 은은한 바다의 분위기와 조명을 받은 바위섬의 모습을 멋지게 찍을수 있다. 해가 뜨기 직전에 2번 포인트로 옮겨서(전망대 아래 난간)촛대바위의 여명과 일출을 담고, 다시 1번 포인트로 가서 해변의 모습들을 담을 꺼리가 찾아보면, 오징어 말리는 모습, 어부들의 모습, 해녀들의 모습등을 담을수 있다.(출사코리아 : 동해 추암 촛대바위 출사)


 여기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