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46. 드리오사우루스(Dryosaurus)

공룡우표매니아 2016. 4. 11. 04:00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46.

드리오사우루스(Dryosaurus)

 

 

 

   힙실로포돈트류(Hypsilophodont)에서 중간 크기인 이 공룡은 가장 먼저 생겨난 편에 속한다. 튼튼한  두 다리와 딱딱하고 무거운 꼬리가 몸통을 지탱하고 있었고, 잘 휘어지지 않는 꼬리는 머리와 목과 거대한 위장과 균형을 이루고 있었다. 주둥이 끝은 단단한 부리처럼 생겨서 땅에 붙어있는 식물을 뜯어 먹을 수 있었다. 다른 조각류(Ornithopoda)처럼 방어할수 있는 수단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달리기를 잘 했을 가능성이 크다. 힙실로포돈트류중 특이하게 발톱이 세개밖에 없었다. 날렵한 이족보행(bipedality)의 공룡으로 20세기초 아프리카의 탄자니아에서 수백 개체가 발굴 되었다. 이빨의 형태와 발가락 수가 3개인 점 등이 이구아노돈(Iguanodon)과 닮았다. 

(자료출처 : 킹피셔의 공룡백과사전. 공룡대탐험, 학습도감 고룡 외.)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