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초일,전자우편외 기타

우표디자인 공모전 당선작 우표 초일(FDC)

공룡우표매니아 2016. 3. 29. 04:00

우표디자인 공모전 당선작 우표 초일(FDC)



발행일 : 2016년 3월 24일 우표번호 : 3110 ~ 3117(8종)   디자이너 : 신재용

디자인 : 평화 = 평화를 함께 그려요.   평화를 가져다 주는 새.   평화의 바람.   평화의 비들기

안전 = 스마일 안전벨트. 지켜줄께요. Embraoe our world.  안전모 배.  용 지 : 평판 원지.


  우정사업본부는‘평화’와 ‘안전’을 주제로 개최한‘2015 대한민국 우표디자인 공모대전’에서 입상한 작품 중 우수작을 선정하여 우표를 발행한다.

안전모 배

  우표에는 당시의 역사와 문화 등 시대를 관통하는 주제들이 고스란히 살아 있다. 이번에 발행되는 우표가 안전 불감증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세계 평화에 관심을 기울이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평화를 함께 그려요.   평화를 가져다 주는 새. 

   ‘안전’을 주제로 한 공모작에는 안전 불감증에 빠진 우리 사회에 대해 고민한 흔적과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작은 실천이 담겨 있다. 일반 부문의 <대상작(서은경)>은 자동차 안전띠를 웃는 표정으로 형상화하여, 서로에 대한 배려로 만드는 안전하고 행복한 운전 문화를 표현했다.

  세계 곳곳에서 펼쳐지는 내전과 인종차별 등은 세계인이 풀어 가야 할 과제이다. ‘평화’를 주제로 한 공모작에는 세계의 평화를 바라는 마음이 녹아 있다. 일반 부문의 <대상작(한주엽)>은 인종이 다양한 사람이 모여 담벼락에 평화의 상징인 비둘기를 그리는 모습을 통해 국가와 이념을 넘어 함께 만드는 세계 평화를 표현했다.

  <금상작(Tsang Wing Tung)>은 지구가 두 손을 머리 위로 들어 세상을 보호하고 있는 모습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안전한 곳에서 살기를 희망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청소년 부문의 <대상작(이민지)>은 빗속에서 아이의 우산이 되어 주는 엄마의 모습을 통해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야 할 주인공은 바로 우리임을 일깨우고 있다. <금상작(조은영)>은 안전에 관심을 쏟는 대한민국이 되길 기원하는 마음을 안전모를 타고 행복하게 항해하는 사람들의 웃음으로 그려 냈다.

  <금상작(김은정)>은 지구촌 사람들의 마음이 하나로 이어져 아름다운 화합을 만들어 내는 모습을 화려한 색채로 표현했다. 청소년 부문의 <대상작(김에녹)>은 무지개 위를 날아가는 비둘기의 날갯짓을 통해 평화가 가득한 세상을 기원하는 마음을 그려 냈다. <금상작(이주혁)>은 비둘기를 따라 세계의 친구들이 날고 있는 모습을 통해 전쟁 없는 세상으로 구름과 같이 날아가고 싶은 소망을 담아냈다.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