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맥시멈. 영원엽서(그림)

브라질월드컵, 아리랑

공룡우표매니아 2015. 3. 15. 04:00

브라질월드컵, 아리랑

 

 

                                                                 2014브라질 월드컵

  2014년 FIFA 월드컵은 2014년 6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브라질에서 열린 20번째 FIFA 월드컵이다. 대륙별 순환 개최 원칙에 따라 남미 외에 다른 대륙들이 배제가 되며 브라질이 단독 후보로 나왔고, 2007년 12월 30일에 무투표 당선된 브라질이 개최국으로 결정되었다. 이로써 브라질은 1950년 FIFA 월드컵에 이어 남미에서 처음으로 월드컵을 두 번 개최하는 나라가 되었으며, 36년 만에 남미에서 월드컵을 개최하게 되었다. 역대 6번째로 남반구에서 열리는 월드컵으로, 골라인 판독 기술이 시행되는 첫 월드컵이다. 결승에서는 독일이 아르헨티나를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마리오 괴체의 결승골로 1 : 0으로 꺾고 24년 만에 통산 4번째 우승을 차지했다.(위키백과)

                                                                        아리랑

  어느 시대에 생겨났는지 정확하지 않으나 지금 전국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고 해외에도 널리 전승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민요의 하나, 기본 장단은 세마치이나 지방에 따라 가사와 곡조가 약간씩 다르다. 아리랑은 다른 민요와 마찬가지로 본래 노동요의 성격을 갖고 있었다. 이때의 주로 두레노래로 불렸으며, 따라서 구술과 암기에 의한 전승 또는 자연적 습득이라는 민속성 이외에 지역동동체 집단의 소산이라는 민속성을 가지게 되었고, 그 집단성은 시대성과 사회성을 내포하게 되었다. 비록 그 노랫말이 개인적인 넋두리의 비중이 컸다 할지라도 거기에는 근세의 민족사가 반영되었음을 부인할 수 없다. 농부든 어부든 광부든 각기 그들 생활 속의 애환을 아리랑에 담았다는 점에서 직업공동체·사회공동체의 이른바 문화적 독자성이 강한 노래가 되었고, 민족이 위기에 처했을 때는 민족적 동질성을 지탱하는 가락이기도 했다.(다음 백과사전 브리태니커)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