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우표

Rwanda, Mauritanie 공룡우표

공룡우표매니아 2012. 11. 10. 04:00

Rwanda, Mauritanie 공룡우표

 

Rwanda,  발   행 : 2010년   Dinosaurs

                                       

                   무라에노사우루스             무타부라사우루스               오르니토수쿠스             플라테오사우루스

              (Muraenosaurus)          (Muttaburrasaurus)           (Ornithosaurus)             (Plateosaurus)

 

  무타브라사우루스(Muttaburrasaurus, 木他龍)는 중생대 백악기 전기(약 1억 1,500만년~9,500만년 전)에 서식한 공룡이다. 조반류에 속하는 네발 공룡이다. 몸 전체 길이는 약 7m~10m정도이고, 체중은 3t~4t가량 나갔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빨과 턱의 특징은 소철류 등의 식물을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진화했다. 이러한 특징은 이구아노돈보다 오히려 각룡류의 것과 닮아 있다. 코의 특징은 하드로사우르스류의 것과 닮아 있어서, 똑같이 무리생활을 하고 울음소리를 통해 서로 대화를 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현재까지의 화석에서는 집단으로 발견된 사례가 없다. 무타부라사우루스의 최초 화석은 조개류나 암모나이트 등과 함께 얕은 바다의 해생층에서 발견되고 있다. (위키백과) 

 

Mauritanie.  발   행 : 2003년   Dinosaurs

         

             샤모티라누스(Simotyrannus)          우에로사우루스(Wuerhosaurus)         프로토하드로스(Protohadros)

 

  우에르호사우루스(Wuerhosaurus)는 중생대 백악기 전기에 살았던 초식 공룡이며,  조반류인 스테고사우루스과에 속한다.  스테고사우루스와 같이 등 부위에 골판 모양의 돌기가 2줄로 돋아 있다. 꼬리 끝에는 가시 모양의 돌기가 달려 있다. 학명은 화석이 처음 발견된 중국의 지명에서 유래되었고, '우에르호의 도마뱀'이라는 의미를 갖는다. 전체 몸 길이는 약 5m, 체중은 4t가량 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에드몬토사우루스(Edmontosauruws)        안테사우루스(Antesaurus)                 오비랍토르(Oviraptor)

 

  에드몬토사우루스(Edmontosaurus, 埃德蒙頓龍)는 중생대 백악기 후기(약 7,100만년~6,500만년 전) 오늘날의 북아메리카 대륙 서부에 서식했던 조각아목의 초식공룡이다. 에드몬토사우루스 학명의 유래는 최초 화석이 발견된 캐나다 앨버타 주의 에드몬토에서 유래한다. 에드몬토사우루스의 몸 전체 크기는 약 9~13m정도이고, 체중은 3~4t이나 나갔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빨은 최대 60개가 있고, 이것으로 판단해 볼 때 입속에서 앞뒤로 음식물을 움직이면서 먹는 것이 가능했을 것으로 추측된다. (위키백과)


바로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