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파켓우표 보기

공룡파켓 200 종 보기 22. 용반목(2. 수각류)

공룡우표매니아 2010. 12. 12. 06:15

공룡파켓 200 종 보기

용반목(2. 수각류)

 

 

 

이제까지 공룡우표 파켓에 들어있는 공룡들을 모두 분류해 보았다. 이제 1차 마무리를 해야 할 때가 왔다. 이제것 생긴 모양에 따라 쉽게 분류를 했는데, 이것은 어린이들이 쉽게 분류할 수 있는 방법이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분류이기 때문이였다. 동물학적으로 본다면 바람직한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터무니 없는 분류는 아니였으므로 실망할 필요는 없다. 이제것 여러 우표들을 보와 왔고 설명을 잘 읽었다면 공룡에는 크게 용각류와 수각류, 조각류가 있다는 것을 알았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제 용각류와 수각류, 조각류 리프를 만들어 보기로 한다. 늘 같은 설명으로 우표의 선택은 각자의 목이라 했기 때문에 각자가 선택해 만들어 보기를 바라지만 여기 그동안 보여 주었던 우표들 중에서 골고루 선택해 보여준다. 우표의 량이 많으면 같은 이름의 것을 빼면 될것이고 두리프를 만들려면 자료가 있어야 할것이다. 역시 리프를 구성하는 것과 우표의 선택은 각자의 목이다. 가능한 작성할 설명에 맞게 배열하는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점 명심하기 바란다.

 

 용반류에 속하는 수각류 공룡은 모두가 육식 공룡이다. 또 하나의 특징은 모두 두발로 걸어 다녔다는 것이 용각류와 크게 다른 점이다. 진화한 것일수록 앞발의 발가락 수가 적다. 시조새도 이 그룹에 속한다. 빨리 뛰고 먹이를 잡기위해 발이 발달되어 있고 뼈의 속이 비어 몸의 무게를 줄이고 있다는 점, 날카로운 송곳니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용각류와 다른 점이다. 수각류는 케라토사우루스류와 테타누라 두 구룹으로 분류하기도 하는데 여기에서는 수각류라고만 하자.

 

용반목(2. 수각류)

공룡이름 : 1. 오비랍토르.   2. 딜로포사우루스.   3. 케라토사우루스.

4. 딜로포사우루스.  

5. 메칼로사우루스.   6. 스피노사우루스.   7. 티라노사우루스.

8. 양추아노사우루스.   9. 알로사우루스.   10. 케라토사우루스.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