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파켓우표 보기

공룡파켓 200 종 보기 20.수생파충류 (어룡)

공룡우표매니아 2010. 12. 10. 05:27

공룡파켓 200 종 보기 20.

수생파충류 (어룡)

 

 

현재 시중 우표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공룡우표 파켓은 대부분 100종 짜리가 대부분이지만 특별히 주문하면 그 이상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소개하는 파켓 200종은 공룡우표매니아가 외국옥션(이베이)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던 각기 다른 100종짜리 3개를 합쳐 중북된것을 제외하고 보여주는 것이다. 하나하나 스캔을 해 보여주고 싶었지만 그러기에는 너무 긴 시간이 필요해 어린이들이 쉽게 분류만 할 수 있도록 그룹을 지어 소개한다. 여기에 나타나는 우표들을 어떻게 이용할지는 각자의 목이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좋은 작품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리프를 꾸미고 차례를 정하는 것은 각자의 목이다. 21회에 걸쳐 계속 보여주겠지만 이 보여주는 것이 작품의 차례는 아니라는 말이다. 또 설명문은 각자가 알아서 만들어 내야 한다.  맨아래 소제목을 정해 주었으므로 검색창을 이용해 찾아보고 설명문을 만들기 바란다. 또 큰제목(장)과 소제목(절)은 각자가 알아서 해야 되겠지만 4장 즉 1. 공룡의 진화. 2. 용반류.  3. 조반류.  4. 익룡과 어룡.  5. 공룡멸종 이후의 동물. 등으로 큰제목을 정할 수 있겠다. 이 플랜에 대해서는 제일 마지막에 장, 절, 항, 을 만들어 제시할 것이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여기 보이는 우표 역시 앞장에서 본 익룡과 같이 공룡과는 별개의 군으로 분류된다. 공룡이 살았던 그 시대 바다, 강, 늪 과 같은 곳에서 살던 수생파충류를 통털어 어룡이라고 한다. 해양파충류가 더 극성스럽게 번영을 했지만 이들 역시 모두 공룡이나 익룡처럼 6500만 년 전 모두 멸종하고 말았다. 익룡과 다른 점은 이시대 함께 살았던 악어류와 거북류 일부는 현재까지 살아남아 세계 곳곳에 퍼져 살고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 어룡 다음 리프에 "멸종에서 살아 남은 파충류" 라는 제목을 붙여 악어와 거북류를 제시할 수도 있음이다.

 

수생파충류 (어룡)

어룡의 이름 : 1. 이크티오사우루스.   2. 쇼니사우루스.   3. ~ 5. 플레시오사우루스.   6. 페로네우스테스.

7. ~ 8. 모사사우루스.   9. 플레시오사우루스

10. 크로노사우루스.    11. 틸로사우루스.   12. 바실로사우루스.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