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파켓우표 보기

공룡파켓 200 종 보기 17. 수각류(소형 육식공룡)

공룡우표매니아 2010. 12. 7. 05:46

공룡파켓 200 종 보기 17.

수각류(소형 육식공룡)

 

현재 시중 우표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공룡우표 파켓은 대부분 100종 짜리가 대부분이지만 특별히 주문하면 그 이상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소개하는 파켓 200종은 공룡우표매니아가 외국옥션(이베이)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던 각기 다른 100종짜리 3개를 합쳐 중북된것을 제외하고 보여주는 것이다. 하나하나 스캔을 해 보여주고 싶었지만 그러기에는 너무 긴 시간이 필요해 어린이들이 쉽게 분류만 할 수 있도록 그룹을 지어 소개한다. 여기에 나타나는 우표들을 어떻게 이용할지는 각자의 목이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좋은 작품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리프를 꾸미고 차례를 정하는 것은 각자의 목이다. 21회에 걸쳐 계속 보여주겠지만 이 보여주는 것이 작품의 차례는 아니라는 말이다. 또 설명문은 각자가 알아서 만들어 내야 한다.  맨아래 소제목을 정해 주었으므로 검색창을 이용해 찾아보고 설명문을 만들기 바란다. 또 큰제목(장)과 소제목(절)은 각자가 알아서 해야 되겠지만 4장 즉 1. 공룡의 진화. 2. 용반류.  3. 조반류.  4. 익룡과 어룡.  5. 공룡멸종 이후의 동물. 등으로 큰제목을 정할 수 있겠다. 이 플랜에 대해서는 제일 마지막에 장, 절, 항, 을 만들어 제시할 것이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여기 보이는 우표의 공룡들이 소형에 속하는 육식 공룡들이다. 대부분 타조를 닮은 형태이지만 수각류로 분류되는 육식 공룡들이다. 대부분의 우표에는 공룡의 이름(학명)이 적혀 있지만, 로칼우표(미승인 우표로 = 발행국의 승인을 받지않은 비 공식우표)에는 공룡이름이 적혀 있지 않아 공룡의 이름을 알아내는 데는 한계가 있다. 공룡은 그림에 따라 같은 공룡이라도 다른 공룡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특징적인 것이 없는 공룡들의 이름은 (?) 이렇게 표시하였다. 이 표시가 있는 공룡 이름은 100%확신할 수 없다는 이야기와 같다.

 

수각류(소형 육식공룡)

공룡이름 ; 1. 오르니토미무스(?).   2. 안키사우루스(?).   3. 투루돈(?)

4. ~ 5.  드로미케이오미무스.  6. 코엘로피시스.

7. 살토푸스.    8. 스테노니코사우루스.    9. 사우롤로푸스.

10. 스테노니코사우루스.   

11. 모노니쿠스(?).    12. 오비랍토르.    13. 갈리미무스(?)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