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 기념인 실체 교류 (여수죽포의 항일암)

공룡우표매니아 2010. 1. 1. 07:09

관광 기념인 실체 교류 (여수죽포의 항일암)

 

 

 국내 대표적 해맞이 명소로 유명한 항일암은 2009년 12월 20일 새벽에 발생한 화재로 대웅전과 종무실 종각, 등 사찰 건물 8동 가운데 3동을 전소시키고 오후에 완전 진화 되었다.

 여수죽포 : 항일암

항일암은 전국 4대 관음 기도처중의 한 곳으로 백제 의자왕 4년(644) 신라 원효대사가 창건한 절로 당시는 원통암이라 명명했으나, 고려 광종 9년(958)에 윤필대사가 금오암으로, 조선 숙종 41년(1715)에 인묵대사가  항일암이라 개칭했다. 임진왜란 당시에는 충무공을 도와 싸웠던 승려군의 근거지이기도 했다. 이곳은 대웅전과 관음전, 칠성각, 독서당, 취성루 등이 복원돼 사찰로서의 면모를 갖추었다.

 

 항일암을 오르는 길은 무성한 동백나무가 숲길을 이루어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기 충분하다. 암자에 오르면 남해바다의 푸르름과 아득한 지평선을 바라 볼 수 있는데 남해바다의 섬세함은 가히 절경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암자 뒤편 금오산 정상에 오르면 오밀조밀한 섬과 잘 어우러진 맑은 남해바다의 섬세함을 볼 수 있는데 이는 한려수도의 절경을 압축해 놓은 듯 아름다운 한폭의 그림 같기도 하다. 특히 남해 수평선의 일출 광경은 장관이어서 평일은 물론 새해 첫날이면 일출을 보기 위하여 전국각지에서 몰려오는 관광객들로 분비는 해맞이 명소로서도 유명하다.( 글 출처 : 여수해양항만청)

 

위 자료는 네이버 카페 우표와 관광인의 멤버인 여수의 신경식님이 보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