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기념인 실체 교류(보은, 속리산)

공룡우표매니아 2009. 7. 25. 07:19

관광기념인 실체 교류(보은, 속리산)

 

 

 

 보은 : 정이품송

정이품송(正二品松)은 충북 보은군 내속리면 상판리에 있는 소나무이며, 천연기념물 103호로 지정되어 있다. 1464년 세조가 법주사로 행차하는 중 소나무 가지가 쳐저 있어 걸리게 되는 것을 나무가 저절로 들어서 지나가게 했었다고 한다. 후에 세조가 나무에 정이품 벼슬을 내렸다고 해서 정이품송이라 불린다. 천연재해와 솔잎 흑파리 등의 해충들로 인한 병충해때문에 치료를 받기도 하였는데, 현재의 모습은 예전의 모습과 많이 달라져 있다. 그것은 태풍이나, 병충해로 가지를 많이 절단하였기 때문이다.       (글 위키백과 참고)

 속리산 : 법주사팔상전

국보  제55호인 법주사팔상전(法住寺捌相殿) 은 속리산 법주사 경내에 있는 목재 건축물이다. 법주사는 신라 진흥왕 14년(553)에 인도에서 공부를 하고 돌아온 승려 의신이 처음 지은 절이다. 법주사 팔상전은 우리나라에 남아 있는 유일한 5층 목조탑으로 지금의 건물은 임진왜란 이후에 다시 짓고 1968년에 해체·수리한 것이다. 벽 면에 부처의 일생을 8장면으로 구분하여 그린 팔상도(八相圖)가 그려져 있어 팔상전이라 이름 붙였다.  법주사 팔상전은 지금까지 남아 있는 우리 나라의 탑 중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이며 하나뿐인 목조탑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글 참고 : 문화재청)

 

위 자료는 네이버 카페 관사모의 벰버인 청주의 배성환님이 보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