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기념인 실체 교류(구례, 순창)

공룡우표매니아 2009. 6. 26. 07:28

관광기념인 실체 교류(구례, 순창)

 

 

 

 구례 : 화엄사 각항전

국보 제67호. 원래 의상법사가 670년에 건립한 3층 장륙전으로 장륙존상(丈六尊像)을 봉안했으며 사방 벽은 화엄석경으로 장엄되어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임진왜란 때 소실된 것을 1699~1702년에 성능대사가 중건했으며, 1930년대에 일본인에 의해 중수되었는데 이때 건물의 일부가 약간 변형된 것으로 보인다. 화엄사는 544년(진흥왕 5) 인도승 연기조사(緣起祖師)가 창건했다고 하나 〈동국여지승람〉에는 시대가 분명하지 않으나 연기(煙氣)라는 승려가 건립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글 : 브리태니커)

 순창 : 귀래정

순창군 문화제 제 67 호로 지정되어 있는 귀래정은 조선 세조 2년(1456) 신숙주의 아우인 신말주가 지은 정자로, 지금 있는 건물은 1974년에 고쳐 지은 것이다. 신말주는 수양대군(세조)이 조카 단종을 내몰고 왕위에 오르자 두 임금을 섬길 수 없다는 불사이군(不事二君)의 충절을 지켜 벼슬에서 물러나 순창으로 낙향하였다. 건물은 앞면 3칸·옆면 2칸 규모이며,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여덟 팔(八)자 모양인 팔작지붕으로 꾸며져 있으며.  안쪽에는 서거정이 지은 귀래정기와 강희맹의 시문을 보존하고 있다.  (글 : 문화재청)

 

위 자료는 네이버의 카페 우표와 관광인의 멤버인 선동준님과 엄대섭님이 보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