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퍼온글(스크랩)

뱀을 먹고 난 후의 효능

공룡우표매니아 2008. 12. 26. 06:17

뱀을 먹고후의 효능

 

 

우리나라에 옛부터 전해져 오는 정력주 로는 복분주(覆盆酒)가 있다. 칠십을 넘은 노인이 뒤늦게 참한 과부를 얻었는데 나이 관계로 성관계가 어렵자,과부는 정화수를 떠놓고 짬을 내어 산신령님께 빌었었다.그러자 어느 백발 노인이 허공에 나타나 =뒷산 우뚝솟은 기암 절벽에 여자의 성기같이 움푹 패인 곳이 있으니,그곳에 다래,머루,오미자,산딸기를 가득 따다가 돌로 덮어놓고 백일간 기도하라고 했다. 그래서 그 과부는 그 노인이 일러준대로 따라하여, 불그스레 익은 술을 나이든 남편에게 아침 저녁으로 먹이자, 며칠만에 얼굴에 화색이 돌고 오줌발에 얼마나 힘이 넘치는지 요강이 엎어지곤 했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그 과부가 떡두꺼비 같은 아들을 얻게했다는 술이 바로 복분주(覆盆酒) 이다.

     

 
그 외에 강정주로는 (마늘주),(연엽주),가 좋으며 (뱀술)도 으뜸이다.뱀술 중에도 백사,흑질백사,독사,살모사,구렁이,등등이 인기가 높다. 그 유명한 중국의 (진시황제),(당현종)이야기는 지금도 심심찮게 세인들의 입에 오르는데,그들은 보통 3.000명의 미녀를 거느렸다. 하루에 한명씩 잠을 자는 것으로 가정을 해도 꼬박 8 년이 넘는다. 또한 뱀술은 당료병 환자에게 좋다.

플라시보(위약-위로하는 차원의 약)효과

뱀은 정력제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정확한 근거가 없다. 예를 들어 무엇이든 과학으로 증명이 되기 위해서는 10번 이상 동일하게 실험을 했을 경우 3번 이상 같은 결과가 나타나야 과학이라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 ‘뱀이 정력에 좋다’라는 가정을 하고 10명에게 실험을 했다면 3명 이상에게 현저한 발기력 증대효과가 나타나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런 것은 과학적 근거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다. 정력제는 없다라는 단적인 예는 킨제이 보고서에서 잘 나타난다. 동양의학에서는 인간의 질병을 치료함에 있어 정력제라고 불리는 것들이 단순한 위약효과에 그치지 않는다고 강조하고 있다. 사람의 얼굴이나 체형이 다르고 또 그에 따라 다른 처방을 내리는 것이 한의학의 기본정신이란 것이다. 서양의학이 플라시보(위약)효과를 내세운다면 한의학에서는 동기상구(同氣相求)라는 약물이론으로 무장하고 있다. 동기상구는 ‘동일한 기운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그 기운이 부족한 부분을 도와준다’는 것. 예컨대 무릎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소의 무릎부위의 연골을 삶은 도가니탕을 권하는 것이 좋은 예이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감하는 부분일 것이다.

뱀!뱀!뱀!을 알자.

 
서울대 기생충학 교실이 내세우는 세계적 업적이 있으니 그것은 '서울주걱흡충 Neodiplostomum seouense'이다.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나라에서 발견했고 생활사까지 규명을 해낸 것이다. 하지만 과연 이 업적이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여 주었는지는 조금 의문이다. 이 기생충의 종숙주는 사람과 집쥐인데, 개구리, 뱀, 올챙이 등을 날로 먹었을 때 감염된다. 주로 20-30대 남자가 뱀을 날로 먹어서 감염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외국에서 이 기생충을 처음 발표할 때 외국인들의 주 질문은 '이 기생충의 생활사를 어떻게 규명하셨죠? 참 대단합니다.' 라는 질문이라기 보다는 '도대체 뱀을 왜 날 것으로 먹습니까?' 라는 질문이 주를 이루었다고 한다. 그러니 학술적인 답변을 준비하고 갔던 기생충학 교수님은 당황하실 수 밖에. 약간의 궁색한 답변은 'There is some superstitious belief that snakes increase man's tonicity(뱀이 남자의 정력을 증강시켜 준다는 미신이 있거든요).'였다. 그러자 그 답변을 듣는 40대 외국인 여교수의 눈이 번뜩였다. 자기 남편 걱정이 되었나

                

 
현재 우리나라는 아직도 많은 젊은이, 아저씨가 뱀술, 뱀탕 등으로 덜 익힌 뱀을 먹고 있다. 뱀에는 이 서울주걱흡충 외에도 더 무서운 기생충도 있다. 물론 이것도 아직 규명되지는 않은 사실이지만 설령 뱀이 정력을 증강시킨다고 하자. 정력 좋고 기생충도 많은 사람이 될 것인지, 아니면 평범한 정력에 건겅한 몸을 가질지는 다시 생각해 볼 일이다.

-참조-

장수의 4가지 조건

① 생활 환경 ; 산악지방, 농업종사자, 낮은 온도, 맑은 공기
② 노동은 다소 hard하게 하는 것
③ 젊음을 잃지 않는 정신 상태
④ 자연식을 중심으로 한 식생활

 

 

 

뱀의 외양을 볼때 허리가 아픈 사람이 먹으면 더 잘낫겠지라는 심리적인 면과 뱀의 독이 약이 되어서 허리 관절에 무리가 간 것을 치료해 줄 수 있다고 믿는 경향이 많은데..
그거 아닙니다.
오히려 뱀에 기생하고 있는 독소나 기생충 감염 위험만 높아진다고 하더군요.
출처는 텔레비젼 건강 교양 프로그램에서 제가 본 것입니다.

 

출처 : 네이버의 지식IN, Q & A 에서 펌

'퍼온글(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멸종위기의 거북들  (0) 2009.01.11
[스크랩] 공룡의 고향-이련호트(二連浩特)  (0) 2008.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