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파충류 백과사전

뱀, 악어 가죽 비키니(패션 2,)

공룡우표매니아 2007. 9. 25. 15:44

 뱀, 악어 가죽 비키니(패션 2,)

 

옛날에는 돈많은 유한마담이나 강남의 복 부인들만의 전유물인것 처럼 귀하고 비싼 뱀가죽, 악어가죽 제품이 이제는 많이 달라지고 있다. 사육 기술의 발달로 가죽 공급원이 늘어났것도 있지만 성행하는 밀렵의 결과도 일조하기 때문이다. 특히 뱀의 사육은 아직은 없는 형편이다. 있다해도 투자되는 시간에비해 수익을 장답할수 없는 어려운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악어의 사육은 늪만 있으면 쉽고, 투자되는 시간이 짧으며 수익성이 보장되어 있어, 동남 아시아의 여러 나라에서 대량 사육되고 있다.

뱀가죽으로 만든 비키니?

이것은 뱀의 가죽이 아니라 뱀의 허물 벗어놓은 것으로 만든것 같다(??) 
 
가방이아 구두, 허리띄, 지갑, 콜프채, 낙시대, 등이 고작이던 옛날의 한정된 제품과는 달리 최근에는 여러 패션에도 등장하여 구매자의 욕구를 충족 시켜주고 있으며, 젊은 디자이너들의 심풀한 상품들이 유행을 이끌어가고 있으며 금년 가을 패션의 유행이 이들 가죽 제품이 될것이라는 예측이 나돌고 있는 형편이다.

  

                                               뱀 가죽                                                                        악어 가죽
 
가방이나 구두 지갑등을 만드는 악어 가죽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누워 지는데 카이만(Caiman = Alligator 이라고도함)과 크로코다일(Crocodile) 이다. 가격은 카이만보다 크로코다일이 훨씬 비싸서 약 3 ~ 4 배에 달한다. 악어가죽 제품을 구입할때 주의 할 점은 소가죽을 압착시켜 악어 가죽처럼 보이게만든 가짜 악어 가죽이다. 뱀 가죽은 색갈과 무늬가 다양해 가죽으로서 인기가 높다.
( 참고 : 뱀, 악어가죽 패션의 글은 이야기 마당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사진자료 : 천지일심님의 블로그 구도일심, 실비아님의 블로그 프리,  글 ; 두산동아 파충류,  백과사전, 잡학사전, 공룡우표 매니아 잊지 마시고, 행복 하세요
-- 공룡 우표 매니아 --

'파충류 백과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 11 마리를 꿀꺽한 비단뱀  (0) 2007.10.02
양쯔강의 비단뱀, 인기 쨩  (0) 2007.09.30
170살의 거북이 부부의 금혼식.  (0) 2007.09.21
카멜레온의 먹이사냥  (0) 2007.09.17
흰색 악어  (0) 2007.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