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전시 기념인 교류

천안, 독립기념관개관 20주년기념우표전시회

공룡우표매니아 2007. 8. 7. 22:16

 독립기념관 20주년 개관 기념 역사, 문화, 우표전시회

 

천안 우체국(국장, 변상기 님)에서는, 독립기념관 개관 20주년을 기념하는 역사, 문화 우표전시회를 2007, 8,  14. ~  8,  19,까지 독립기념관 제7전시관(대한민국임시정부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시는 독립기념관 개관 20주년을 기념하고, 우취문화 창달을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천안우체국 국장님이신 변상기님의 제안과 아이디어로 결실을 보게된 큰 행사이다. 우표전시회의 슬로건은 역사, 문화 이다. 이는 자라는 청소년들은 물론 우리 일반인들도 올바로 인식해야 한다는 변상기님의 교육적, 교훈적인 생각에서 이루워진 것이다.

전시회 안내장

전시회에 출품되는 우취작은, 유명한 초청작 20작품과 천안우체국에서 홍보하여 접수한 경쟁작품(초, 중학생 작) 52작품외 우표원도, 고구려사진, 나만의우표등이 전시된다. 전시규모에 비하면 상당한 수준작들이  전시되여 지방우체국의 주최전시로는 초대의 이벤트라 할수있다.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천안지역은 물론이고 충청지역의 우취단체결성과 우취인화합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변상기 국장님의 포부도 밝혀, 앞으로 낙후된 충청지역의 우취문화 발전이 기대되는 것이다.

전시회 초청장 표지

이번 전시회의 기간중에는 우표디자이너 사인회(14일). 나만의 우표 만들기(14 ~ 15일). 우취문화강좌(14 ~ 16일). 편지쓰기 강좌(16일).

가 거행되며, 전시관람을 희망하는 분들에게는  경품추첨권이 붙은 독립기념관 무료입장권을 배부(천안우체국 문의)하고, 입장객중 추첨하여  경품도 줄 예정이다, 또 천안우체국에서 발행한 나만의 우표는 역사적인 태극기를 도안으로하여 많은 우취가들에 호평을 받을것이 예상되고 있다.

                                                                        경품 추첨권이 붙은 무료입장권

전시회 개막행사는 14일(화요일) 오전 11시에 거행되는데, 10시 30분 부터는 식전 공연이 잇으며 개막식 행사이후에는 오찬을 준비하였다고 한다.

태극기를 주제로 도안된 나만의 우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