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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인 여행...841. 인천광역시 연수구 와 중구의, 인천대교

공룡우표매니아 2023. 10. 22. 03:00

관 광 인  여 행.................................. 841. 

인천광역시 연수구 와 중구의, 인천대교 (仁川大橋)

    한국에서 가장 긴 다리로 연결도로를 제외한 교량 길이가 18.38km이다. 6차로 고속도로인 인천대교는 사장교·접속교·고가교 등 다양한 형식의 특수교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장교의 주교각 사이의 거리는 800m로 준공시점 기준으로 세계에서 4번째로 길다. 교량을 지지하기 위해 다리 중앙에 솟은 주탑의 높이는 63빌딩보다 조금 낮은 230.5m로 국내에서 가장 높다. 초속 72m의 강풍과 진도 7의 진진에 견딜 수 있으며, 선박과 교량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돌핀형 충돌방지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다음백과)

인천 : 인천대교(仁川大橋)

    인천대교를 통해 송도국제도시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는 차량으로 15분 정도 걸리며, 서울 강남과 수도권 남부지역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의 통행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다. 6차로 고속도로인 인천대교는 바다를 가로지르는 다양한 형식의 특수교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천항의 주항로를 통과하는 구간은 주교각 사이의 거리가 800m로서 준공시점을 기준으로 세계에서 4번째로 긴 사장교이다. 한국도로공사의 관리 아래 민간투자사업과 국가재정사업으로 병행 추진하여 건설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외국인 사업시행자가 참여한 최초의 사회간접자본 민간투자사업이다. 2005년 7월 착공하여 4년 4개월만인 2009년 10월 완공하였다. (다음백과)

    해상구간은 사장교(1,480m), 접속교(1,778m)와 고가교(8,400m)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주항로부에 위치하는 사장교의 주경간장은 800m로 사장교 형식으로는 준공시점을 기준으로 세계에서 4번째로 길다. 주탑의 높이는 63빌딩(249m)보다 조금 낮은 230.5m로 국내에서 가장 높다. 또한 BTO(Build-Transfer-Operate) 방식으로 추진되어 국내 최초로 사회자본 사업에 외국인이 시행자로 참여하였다. 인천대교(주)가 민간사업구간 사업비 중 약 52%인 8,200억원의 자금을 조달하고 완공 후 30년 동안 운영권을 가진다. (다음백과)

인천 : 인천대교(仁川大橋)

    국고구간은 다양한 형식의 특수교량과 토공부 도로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 교량으로서는 하이브리드 중로 아치교(213m), 스트럿이 부착된 박스 거더교(2,209m), 나비형사장교(230m) 및 엑스트라도즈교(308m)가 있다. 인천대교는 설계와 시공을 병행하는 패스트트랙(Fast Track)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초속 72m의 강풍과 진도 Ⅶ의 진진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주항로부에는 선박과 교량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세계최대 규모의 돌핀형 충돌방지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국내 최초로 교량의 하부구조 및 상부구조 설계에 하중ㆍ저항계수설계법(LRFD)을 적용한 것을 비롯, 세계적 수준의 최신 토목기술을 총동원하여 건설하였다. (다음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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