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834. 인천광역시 중구 자유공원, 백아더장군 동상

공룡우표매니아 2023. 10. 8. 03:00

관 광 인  여 행.................................. 834. 

인천광역시 중구 자유공원, 백아더장군 동상

    자유공원(自由公園)은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중구에 있는 공원이다. 대한민국 최초의 서구식 공원이며, 인천역과 차이나타운이 가까이 있다. 응봉산 전역을 아우르며 정상에는 한미수교백주년기념탑과 맥아더 장군 동상이 있다. 인천을 대표하는 공원 중 하나이다. (위키백과)

인천중동 : 맥아더장군 동상

   더글라스 맥아더(Douglas MacArthur) : 제2차 세계대전 연합군 점령기에 전후의 일본을 통치했으며, 6·25전쟁 초기 유엔군 최고 사령관직을 맡아 인천상륙작전을 지휘했다. 1930년 육군 참모총장으로 발탁되면서 대장으로 승진했다. 필리핀에서 군 고문으로 근무하다가 1937년 12월 미육군 현역에서 은퇴했다. 1941년 7월 현역으로 소환된 맥아더는 태평양전쟁이 발발하자 필리핀에서 일본군의 진격을 지연시키는 전투를 수행했다. 1945년 4월 태평양지역의 미군 총사령관으로 임명되었고, 1945~51년에 일본 점령 연합군 사령관으로 재직하면서 일본군의 해산, 군국주의자 제거, 경제복구 등을 지휘했다. 1950년 6·25전쟁이 발발하자 주한 유엔군 사령관으로 발탁되었다. 말년에 기업인으로 활동하다가 1964년 84세를 일기로 타계했다. (다음백과)

    1950년 6·25전쟁이 발발하자 맥아더는 즉시 주한 유엔군 사령관으로 발탁되었다. 부산 근방에서 북한군의 진격을 저지한 후 9월에 대담한 인천 상륙작전을 감행하고 10월에 북한으로 진격했다. 북한군은 급속히 붕괴되어갔다. 하지만 11월 대규모의 중공군의 공격을 받아 38선 이북에서 양단된 맥아더군은 서울 이남으로 후퇴하지 않을 수 없었다. 2개월 후 맥아더가 지휘하는 부대들은 공세를 전환하여 북쪽으로 재진격했다. 1951년 4월 11일 해리 S. 트루먼 대통령은 맥아더 장군이 상부의 명령을 거역하고 제한전을 수행하려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그를 사령관직에서 해임했다. (다음백과)

인천중동 : 맥아더장군 동상

   옷차림새가 대단히 특이하다. 필리핀 육군 원수 정모에 짙은 레이밴 선글라스, 담배 파이프가 트레이드 마크. 실제로는 브뤼에르 나무로 만든 고급 수제품을 애용했다고 한다. 그렇다고 일부러 검소한 이미지로 보이려고 싸구려 콘파이프를 사용한 건 아니고 바빠서 고급 파이프를 챙기지 못해 여벌로 준비해놓은 콘파이프를 물고 있을 때 사진을 찍혔는데 하필 이 때의 사진이 대단히 유명해져서 콘파이프가 그의 아이콘이 되어버렸던 것. 맥아더 자신이 이런 이미지의 가치를 잘 아는 사람이라 그 뒤로 기자들 앞에서 포즈를 취하거나 대중 앞에 나설 때는 항상 콘파이프를 들고 있었다고 한다. 정치인들조차 대부분 이런 식의 이미지 관리에 신경을 쓰지 못하던 시절에 그는 시대를 앞서 이미지 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했던 사람이었다. (나무위키)  

 

가실때 여기 공감  살짝눌러주고가세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