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 ...683.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산 선인봉

공룡우표매니아 2022. 11. 16. 03:00

관광인 여행 ....................683.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산 선인봉(道峰山 仙人峰)

 

서울도봉 : 도봉산 선인봉(道峰山 仙人峰)

    서울특별시 도봉구에서 경기도 양주시 및 의정부시와 경계를 이루는 도봉산의 봉우리. 도봉산에는 대보 조산 운동이 발생했을 때 대보 화강암이 관입하였다. 이후 오랜 기간에 걸쳐 침식을 받아 산의 정상부는 대부분 기반암인 화강암이 노출된 채 바위산의 형태가 되었다. 화강암이 오랜 시일에 걸쳐 모암으로부터 일부분이 벗겨지거나 떨어져나갔다. 도봉산의 봉우리는 화강암의 차별 침식으로 인해 형성되었으며, 암석이 벗겨져나간 박리면과 잘라져 나간 절리면도 잘 발달해 있다. 선인봉(仙人峰)이라는 명칭은 이 바위에서 신선이 도를 닦았다는 데서 유래하였다. 주변 지역과의 비고가 200m에 달하고 폭이 500m에 이르는 선인봉은 가파른 경사를 이루는 암봉으로 이루어져 있다. 빼어난 암봉 사이 마다 깊고 맑은 계곡이 흐르고 있다.

    북한산국립공원의 도봉산에 있는 봉우리, 선인봉은 해발 708m의 암봉(巖峰)으로서 도봉산의 최고봉인 자운봉(739.5m), 만장봉(718m)과 더불어 '삼형제 봉우리'라 칭하기도 한다. 명칭은 신선이 도를 닦는 바위라 하여 붙여진 것이다.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암벽의 높이는 약 200m, 너비는 약 500m이다. 암벽등반의 명소로서 표범길·재원길 등의 이름이 붙은 40여개의 루트가 개척되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서울도봉 : 도봉산 선인봉(道峰山 仙人峰)

    북쪽의 산 정상부에는 화강암 봉우리인 만장봉과 자운봉이 연속되어 있다. 선인봉은 기반암이 노출된 봉우리가 주변 지역과 비교적 높은 고도차를 보이고 풍화와 침식에 의한 암벽의 틈이 많아, 암벽 등반을 하는 전문가나 동호회원들이 즐겨 찾는다. 해발 708m의 선인봉은 도봉산의 최고봉인 자운봉[739.5m] 및 만장봉[718m]과 더불어 ‘삼봉’ 또는 ‘삼형제 봉우리’로 불린다. 이들 삼봉은 도봉구를 상징하는 상징휘장에 세 개의 봉우리로 형상화되었다. 선인봉은 북한산의 인수봉과 더불어 서울에서 쌍벽을 이루는 암벽 등반의 명소로 꼽히는 봉우리이다. 선인봉에는 박쥐길·현암길·표범길·재원길 등의 이름이 붙은 암벽 등반 루트가 40여 개에 이른다. [네이버 지식백과] 선인봉 [仙人峰]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