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어린이 우취 작품 소개

어린이 작품......5.(마지막회) 아낌없이 주는 소.

공룡우표매니아 2021. 8. 19. 03:00

어린이 작품......5.(마지막회)  

아낌없이 주는 소(牛 cattle)

6. 가죽 과 털.  7. 공연.

 

6 - 1. 공(ball)

  각종 운동 경기와 놀이에서 던지거나 치거나 발로 차는 구형이나 달걀 모양의 물체를 공이라 하는데, 공은 가장 오래된 문헌에도 기록되어 있고, 가장 오래된 그림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고대 이집트 유적에는 일종의 공놀이가 묘사되어 있다. 스포츠에 직접 참여하는 것을 싫어한 로마인들 사이에서도 공놀이는 인기가 매우 높았다. 로마 시대의 목욕탕에는 공놀이를 할 수 있는 방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고, 많은 상류계층 사람들은 그들의 저택에 공놀이터를 갖고 있었다. 고대 로마 시대의 공은 대개 가죽조각을 여러 개 잇대어 꿰매고 그속에 많은 것을 채워서 만들었다. 가장 작은 공인 '하르파스툼'은 속을 깃털로 채운 단단한 공이었으며, 가장 큰 '폴리스'는 속에 공기 주머니가 들어 있어서, 오늘날의 축구공이나 농구공과 비슷했다.

공(ball)

6 - 2 악기

  타악기란 채 또는 방망이로 쳐서 소리를 내는 모든 악기를 말한다.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악기이다. 타악기의 재료로는 금속. 나무. 돌. 흙. 가죽 등이 그 재료로 쓰인다. 특히 장구, 북, 소고, 드럼 같은 악기는 나무통에 가죽을 양쪽으로 덮어 씌우는 방식으로 만들어 지는데, 각기 다른 두께의 가죽이나 다른 동물의 가죽을 사용 악기의 소리를 달리하고 있다. 특히 장구는, 길이가 약 70㎝인 통 모양인데 주로 오동나무로 만들며 허리가 썩 가늘고 잘록하다. 고려 때 중구의 장고가 전하여 온 것이라고 한다. 현재 우리 나라의 대표적 타악기로서 정악 민속악의 반주 합주 독주에 널리 쓰이고 있다.

악기(타악기)

6 - 3. 붓

  문방4우의 하나 이며, 짐승의 털을 모아 나무관으로 고정시킨 것이다. 붓은 손으로 잡는 부분인 축(軸), 글씨를 쓰는 부분인 수(穗), 뚜껑부분인 초로 이루어졌다. 축과 뚜껑은 대개 나무로 만들지만 옥, 금, 상아, 등을 사용하기도 한다. 수의 재료는 주로 토끼털, 양털, 사슴털을 사용하며 여우털,쥐털,족제비털, 살쾡이털 등도 사용한다. 가장 좋은 것은 토끼털이며 드물게 대나무를 잘게 잘라 만든 것과 풀로 만든 것도 있다. 붓의 종류는 형태로 분류하면 장봉, 중봉, 단봉,작두필, 등으로 나눈다. 털의 종류로는 황모필(족제비털), 초필, 백필(양털),녹모필(사슴) 등으로 분류한다. 한국에서는 황모필이 가장 유명해 중국에 수출되기도 했다.

7. 공연

  스페인, 포르투갈, 남부 프랑스, 라틴아메리카 국가들에서 크게 성행하고 있는 투우(鬪牛)는 소를 상대하여 싸우는 스페인, 포르투갈, 프랑스의 남부 일부 도시, 라틴 아메리카의 전통적인 투기, 오락이다. 공격적 성향의 황소가 이용되는데, 투우사는 장중하고 의례적인 몸짓으로 소를 흥분 시키다가 창으로 소를 찌르는 것으로 끝낸다. 청도군 주관으로 매년 4월 청도군 화양읍 삼신리 청도 소싸움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우리나라의 농경문화를 대표하는 마을축제인 소싸움 축제는 매년 봄철에 청도천에서 열리고 있으며 소싸움 외에도 공연, 전시, 체험행사나 특별행사, 농특산물 특판전 등 다양한 행사가 겸해지고 있다. 서양의 투우나 우리의 소싸움이 동물 학대라는 논란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허지만, '지역 전통 민속경기로 봐야한다.'는 주장과 이에 맞서 '명백한 동물학대를 법으로 보장하는 것은 말도 안된다.'라는 주장이 팽팽하게 대립하고 있지만, 두 경기 모두 현행법에 따르면 동물학대가 아니다란 결론을 내리고 있다. (다음백과. 천재상식백과)  

공연

바로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