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맥시멈. 영원엽서(그림)

한국판뉴틸. 디지털뉴틸 영원엽서 발행

공룡우표매니아 2020. 12. 14. 04:03

한국판뉴틸. 디지털뉴틸(Digital New deal)영원엽서 발행

정식 발행명칭은, 2020 대한민국 우표전시회 기념

 

발행일 : 2020. 12.  4.   인면디지인 : 데이터 댐    액면가 : 500원   인쇄및 색수 : 평판 5도    용지 : 스노우화이트 

발행량 : 88.000장(종당 22.000장)    인쇄처 : (재)한국우편사업진흥원   (이면디지인 명칭. 엽서번호. 디자이너 = 별도)

인면 디자인 데이터 댐은 공통임

  한국판 뉴딜이란 코로나19 사태 이후 사회 구조가 비대면화, 디지털화 되는 시기에 발맞춰 해당 분야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디지털 기반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진행한다는 프로젝트다. 정부는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고용사회안정망을 3축으로하여 한국판 뉴딜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판 뉴딜의 10대 대표과제로 데이터 댐, 지능형(AI) 정부, 스마트 의료 인프라, 그린 스마트 스쿨, 디지털 트윈, 국민안전 SOC 디지털화, 스마트 그린 산단, 그린 리모델링, 그린 에너지,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등을 제시했다.

엽서번호 : 26007013   이면디자인 : 디지털뉴틸(비대면 산업 육성)   디자이너 :

  Digital New deal : 일자리 창출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디지털 산업에 투자하는 정책. 경제 위기 속에서 일자리 창출 효과를 높이면서도 경제 위기 이후 국가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정보 기술(IT) 분야에 투자를 확대하는 정책이다.

엽서번호 : 26006916    이면디자인 : 디지텅 뉴틸(SOC 디지털화)    디자이너 : 신재용

  한국판 뉴딜은 크게 디지털 뉴딜과 그린뉴딜, 고용안전망 강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디지털 뉴딜이 차지하는 부분이 매우 크다. 전체 28개 과제 중 12개가 디지털 뉴딜 과제이며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10대 대표과제 중 7개가 디지털 뉴딜과 관련되어 있다. 이러한 디지털 뉴딜은 크게 4가지 분야에서 진행된다. 첫째, D.N.A.(Data, Network, AI)생태계 강화다. 둘째, 교육 인프라 디지털 전환이고,  셋째, 비대면 산업 육성이다. 넷째, SOC 디지털화다.

 엽서번호 : 26006712   이면디자인 : 디지털 뉴딜(DNA 생태계강화)   디자이너 : 김미화

  한국판 뉴딜 또는 K-뉴딜의 명칭은 1920년대 후반부터 시작된 세계 대공황을 극복하기 위해 미국의 프랭클린 D. 루스벨트 대통령이 단행했던 부흥 정책인 뉴딜 정책(New deal)에서 따 왔다. 당시의 뉴딜은 예산 측면에서는 아메리카 대륙의 넓은 국토에서 과잉 생산되는 농작물을 통제하여 가격을 안정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농업조정법(Agricultural Adjustment Act)과 테네시 강 유역 및 개척이 끝난 서부 일대의 대규모 토목 공사를 통한 일자리 창출이 핵심이었으므로, '한국판 뉴딜'과는 정부자금을 사용할 뿐 그 내용은 미국의 뉴딜 정책과 전혀 다르다.

  엽서번호 : 26006814    이면디자인 : 디지털 뉴틸(교육인프라 디지털 전환)    디자이너 : 유지형

정부는 국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데이터 댐(data dam)'을 구축하고, 공단 등 산업 단지를 디지털화・스마트화하여 생산성을 증대시키겠다고 밝혔다.  '그린 스마트 스쿨'이라는 방식의 교육 제도 개선안은  '교실의 와이파이 설치' 및 '교육용 태블릿 PC보급' 등을 통하여 디지털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온라인 교육 산업과 온택트 서비스업 등 비대면 산업을 '기회산업'으로 채택하여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을 통해 실제 세계와 가상 세계가 상호작용하는 시뮬레이션을 구현하고 이를 도로와 지하공동, 주요 항만과 댐등 사회 기반 시설에 적용하여 안전한 국토와 시설 관리를 이룩하겠다고 밝혔다.

바로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