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153.

공룡우표매니아 2020. 11. 6. 03:00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153.

드로마에오사우루스(Dromaeosaurus).   드로미케이오미무스(Dromiceiomimus)

 

  드로마에오사우루스는 후기 백악기(7650만 년 전~7490만 년 전)에 살았으며 북아메리카의 캐나다와 미국의 몬태나주 지역에서 발견된 육식 공룡이다. 수각류인 드로마에오사우루스는 ‘달리는 도마뱀’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몸집은 그리 크지 않았지만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무리를 지어 사냥을 했던 무서운 포식자 중 하나였다. 자신보다 큰 용각류 공룡들을 효과적으로 공격을 할수 있었고, 발에는 ‘낫’ 모양의 날카로운 발톱이 두 번째 발가락 끝에 있어서 사냥에 이용하였다. (국립중앙과학관 공룡과학관 참조)

  드로미케이오미무스는 중생대 백악기 후기(약 8,000만년 전~6,500만년 전), 오늘날 북아메리카대륙에 서식했던 잡식공룡이다. 학명은 '에뮤 모방자'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용반목, 오르니토미무스과에 속한다. 전체 몸 길이는 약 3.5m, 체중은 100kg~150kg정도 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화석은 캐나다 앨버타주에서 발견되었다. 타조공룡류에 속하는 다른 종에 비해 눈이 큰 편이다. 이빨은 없고 목과 꼬리는 길다. 또한 달릴 때의 속도는 60km 인 것으로 추정한다. (위키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