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카테고리 없음

관광인 여행 ......... 283. 경남 창원시의 이순신장군과 군함.

공룡우표매니아 2020. 6. 14. 04:00

관광인 여행 ......... 283.

경남 창원시의 이순신장군과 군함.

진해 : 이순신장군과 군함

  조선왕조 5백 년 동안 충무공(忠武公)이라는 시호를 받은 무장은 이순신을 비롯하여 조영무, 남이, 구인후, 정충신, 이준, 김시민, 이수일, 김응하 등 아홉 명이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들은 충무공 하면 오직 이순신 장군만을 떠올린다. 대체 그 까닭은 무엇일까? “내가 제일로 두려워하는 사람은 이순신이며, 가장 미운 사람도 이순신이고, 가장 좋아하는 사람도 이순신이며, 가장 흠모하고 숭상하는 사람도 이순신이다. 가장 죽이고 싶은 사람도 이순신이고, 가장 차를 함께 마시고 싶은 사람도 이순신이다.”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에게 참담한 패배를 당했던 왜군 장수 와키사카 야스하루가 후손에게 남긴 말이라고 한다.

진해 : 이순신장군과 군함

  이순신은 전란 내내 그처럼 놀라운 전략과 무용으로 왜군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그러다 종국에는 죽음까지도 감추고 퇴각하는 왜군을 섬멸함으로써 남해의 수호신으로 거듭나기에 이른다. 이순신은 전란 내내 당리당략에 빠진 뭇 위정자들로부터 충심을 외면받았지만 좌절하지 않고 흩어진 군기를 바로 세우며 왜군과 맞서 싸웠던 충신이었다. 아울러 그는 삶의 터전을 잃고 방황하던 백성들의 안위를 살폈던 의인이었고, 심지어 어린 왜군 포로에게까지 온정을 베풀었던 인도주의자였다. 오늘날 우리는 " 난중일기 " 를 통해 성웅이 아닌 인간 이순신을 만날 수 있다. 거북선은 판옥선을 기본으로 하여 판옥선의 갑판 위 외형전체에 뚜껑을 씌운 뒤 철판으로 덮은 배다. 조선시대의 군함이다. (한국사인물열전)

 

가실때 ♡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