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전시 기념인 교류

3. 1운동 100주년 기념 태극기우표전시회

공룡우표매니아 2019. 3. 2. 04:00

3. 1운동 100주년 기념 

태극기우표전시회


일  시 : 2019. 2. 28(목) ~ 3.  4(월)      장  소 : 인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초청장 (미추홀우취회 회장)

  100년전 3. 1만세운동은 우리 삼천리 금수강산을 독립만세 열기로 가득 채웠습니다. 대한독립을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고 만세운동을 펼쳤던 3. 1운동을 기억하고자 합니다. 3. 1운동 태극기우표전시회를 개최하오니 참석 하시어 많은 격려와 성원부탁 드립니다.                                                                                                       ( 미추홀우취회 회장 이창호)



태극기우표전시회 기념맞춥엽서

  5대 국경일 중의 하나가 3월 1일이다. 1919년 3월 1일 정오를 기하여 일제의 압박에 항거, 전세계에 민족의 자주독립을 선언하고 온 민족이 총궐기하여 평화적 시위를 전개하였다. 이러한 우리 민족의 숭고한 자주독립정신을 영원히 기념하기 위하여 정부는 1949년 「국경일에 관한 법률」을 제정, 공포하여 이 날을 국경일로 정하였으며,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따라 공휴일이다. 이 날은 3부 요인을 비롯해서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모여 기념식을 거행하며, 조국 광복을 위하여 싸우다 순국한 선열의 유족 및 애국운동가들로 구성된 광복회 회원들은 별도로 탑골공원에 모여 그 날의 뜻을 되새기는 의식을 거행한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전시기념 커버와 나만의 우표



초청장   (사)인천광역시 바물관협의회 회장

  100년전 3. 1만세운동은 우리 삼천리금수강산을 독립만세 열기로 가득 채웠습니다. 특히 인천은 원주민 보다는 일본인들이 더 많고 세력이 컸던 힘든 상황에서도 진정한 우리 대한의 독립을 위해 모두 함께 목숨을 아끼지 않고 독립 만세운동을 펼쳤습니다. 이러한 조상님들의 큰 뜻을 높이 기리고자 다음과 같이 행사에 초대하오니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시고 함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사)인천광역시 박물관 협의회 회장 김종 형(능화)

초청장   (사)인천광역시 박물관협의회 회장

  3·1절(三一節, 영어: The March 1st Day)은 1919년 3월 1일에 일어난 3·1 운동을 기념하여 제정된 대한민국의 국경일이자 공휴일이다. 1946년 3월 1일 제27회 기념식을 시초로 국가 경축일로 지정되었다. 1949년 10월 1일 <국경일에관한법률>을 공포함으로써 국경일로 지정되었고, 2005년 12월 29일 <국경일에 관한 법률>로 개정되어 지금에 이른다. 이 날에는 정부 주최로 3부 요인은 물론 각계각층의 유명인사들이 모여 기념식을 거행하여 대한민국의 헌법 정신인 3.1정신을 되새긴다. 전국 관공서 및 각 가정에서 대한민국의 국기인 태극기를 게양한다. (위키백과)


가실때 바로아래  공감   눌러주세요~~고맙습니다.